[특징주] 세종텔레콤, 제4이동동신사 기대감에 ‘上’
이윤희 2024. 1. 10. 09:53

세종텔레콤이 제4 이동통신 사업자 진입을 위한 주파수할당 신청 '적격' 결과를 통보받았다는 소식에 개장 직후 상한가에 올랐다.
세종텔레콤은 이날 오전 9시 50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가격 제한 폭(29.94%)까지 오른 1059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G 28㎓ 대역 주파수할당을 신청한 세종텔레콤, 스테이지파이브, 마이모바일 등 3개 법인에 주파수할당 신청 '적격' 결과를 통보했다고 밝혔다. 스테이지엑스는 카카오에서 계열 분리된 스테이지파이브가, 마이모바일은 미래모바일이 각각 주도하는 컨소시엄이다. 이번에 적격심사를 통과한 법인 가운데에서는 세종텔레콤이 유일한 상장사다.
3사는 이달 25일 해당 주파수 경매에 참여할 자격을 얻게 됐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타임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