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더비 “물류 업계 전반에 새 표준 제시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설립된 물류 전문 기업 네오더비가 물류 업계 전반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선언했다.
네오더비는 "네오시스템즈와 디오비로지스라는 물류 모기업 두 곳의 풍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물류 정보기술(I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10일 이같이 밝혔다.
네오더비 관계자는 "두 모기업의 만남은 단순한 사업적 성공을 뛰어넘을 것"이라며 "제4자물류(4PL)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설립된 물류 전문 기업 네오더비가 물류 업계 전반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겠다고 선언했다.
네오더비는 “네오시스템즈와 디오비로지스라는 물류 모기업 두 곳의 풍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물류 정보기술(IT)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10일 이같이 밝혔다.
네오더비의 물류 시스템은 주문관리시스템(OMS), 운송관리시스템(WMS), 물류센터관리시스템(TMS) 등을 포함한다. 특히, 운전자용 모바일 기능을 개선해 실시간 운송 관리, 운송비 정산 등 업무를 간편화했다. 특허받은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운송 노선 최적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네오더비 관계자는 “두 모기업의 만남은 단순한 사업적 성공을 뛰어넘을 것”이라며 “제4자물류(4PL)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4PL이란 물류 과정에 컨설팅과 재고 관리 등 IT 기술이 접목된 체계를 뜻한다.
이예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착잡하고 황망하다”…친형 ‘징역 7년’에 전한 심경
- ‘불륜 발각’ 女배우, 광고 위약금 18억 지불 거부…소속사와 갈등
- 미 증권위, 11개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대규모 자금 유입 기대
- 불륜 후 퇴출당한 유명배우, 女배우 3명과 산속 동거
- 스토킹 피해자 옆 하루 10시간 정부지원 경호원 지켰더니 생긴일
- 여성 성욕 383% 증가…흥분도 높여주는 환상의 식단
- 원희룡·방문규·정황근·박민식… 험지 도전 ‘장관 4인방’ 여의도 생환할까
- 동네병원서 근무해도 연봉 5억… ‘영상대감’ 몸값 키운 문재인케어
- 사표 낸 이재명 판사 남긴 말 “사또도 아니고…하여간 난 자유”
- [신년기획] 2년간 40조원대 ‘수출 잭팟’… K-방산, 불황탈출 열쇠 기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