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졸음 걱정 줄인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케미칼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노즈알연질캡슐은 3세대 항히스타민 '펙소페나딘(Fexofenadine)'이 주성분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SK케미칼은 의약품 주문 통합 플랫폼인 '바로팜'과 제휴해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하며 일선 약국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SK케미칼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 성분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노즈알연질캡슐은 3세대 항히스타민 ‘펙소페나딘(Fexofenadine)’이 주성분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꽃가루, 집 먼지 등에 의한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펙소페나딘은 기존 항히스타민제 대비 졸음과 몸이 늘어지는 현상을 유발하는 진정 작용 발생빈도가 낮아 복용 후 졸음 부작용이 적다. 연질캡슐 제형으로 체내 흡수 속도를 높여 빠르게 알레르기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간에 부담이 적어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환자도 복용 가능하다.
노즈알연질캡슐은 1캡슐 60㎎ 함량으로 1일 최대 120㎎까지 복용이 가능하며, 약국에서 판매되는 1팩은 10캡슐로 구성된다.
한편, SK케미칼은 의약품 주문 통합 플랫폼인 ‘바로팜’과 제휴해 노즈알연질캡슐을 출시하며 일선 약국의 편의성도 개선했다. 바로팜은 단순 의약품 구매를 넘어 품절 의약품 재입고 알림 서비스, Baro 통합반품 서비스 등 약국에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출시 2년만에 전국 약국 80%에 해당되는 1만8000여 회원을 확보한 의약품 전문 플랫폼이다.
박현선 SK케미칼 기획실장은 “바로팜을 통한 의약품 유통은 기존 도매상을 통해 의약품을 유통하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얻기 힘들었던 부가 서비스로 일선 약국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 전문 플랫폼을 비롯해 다양한 형태의 유통 전략으로 약국 및 일반의약품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사라졌다” 맛있어 즐겨 먹더니…인간 때문에 ‘전멸’ [지구, 뭐래?]
- “신봉선 LG폰 50m서 떨어져도 멀쩡했는데”…아이폰은 5000m도 가능? 진실공방
- 추성훈 패션 눈부시네…무신사, ‘성1975’ 화보 공개
- "결혼 9달만에 신장암. 아내 많이 울었다" 활동 뜸했던 가수가 전한 근황
- 도수치료 받다 바람난 아내…“상간남, 이혼 위자료 청구되나요?”
- 배우 사강, 남편상…결혼 17년만에 사별
- 배성재 아나운서, 장애인 위해 3천만 원 쾌척…뒤늦게 알려진 기부
- "장신영, 남편 강경준 불륜 의혹 문자 공개 후 큰 충격"
- 송은이X김숙, ‘비보쇼 오리지널 2024’ 개최…오는 3월 2일·3일 양일간
- "경비원이 문 좀 열어주지" 무개념 아파트 민원, 누리꾼 '뭇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