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컵도 이제 어디서나 재활용” …NAWA, 스마트 쓰레기통 ‘CES 2024’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SG 분야 청년 스타트업 NAWA 기업이 9일~12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2024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실외형 일회용컵 스마트 쓰레기통'을 선보인다.
NAWA 기업은 KOTRA PAVILION 관에서 일회용컵 내 이물질이 있어도 스스로 오물을 버리고 세척·살균·건조·압축되는 실외형 스마트 쓰레기통을 선보이며 '스마트 원포인트 솔루션 비전'을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AWA 기업은 KOTRA PAVILION 관에서 일회용컵 내 이물질이 있어도 스스로 오물을 버리고 세척·살균·건조·압축되는 실외형 스마트 쓰레기통을 선보이며 '스마트 원포인트 솔루션 비전'을 제시한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하형진·이은재 엔지니어, 배민규 본부장이 부스를 운영하고, 박상우 부대표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또 NAWA 기업 서영호 대표가 10일~11일 12시경 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유레카파크관 피칭스테이션 블럭 B(Eureka Park Pitching Station Block B)에서 스피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NAWA 기업은 세종시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이다. 2023년 약 20개의 공모전에서 수상하고, 덴마크 'Tech BBQ' 행사에 참가했으며, 일본 'ILS 2023' 행사에서 스피치를 진행하는 등 짧은 기간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준 바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K-99 만든 이석배 “개발물질 초전도체 맞아…객관적 검증받을 것”
- 김정은 “대한민국은 주적…기회 온다면 초토화할 것”
- 괌 한국인 관광객 총격 살해 용의자, 숨진 채 발견
- “흉기 들고 찾아가겠다”…민주당 충남도당에 협박 전화
- 소녀시대 최수영 불법촬영 당해…“탈의 장면 미친 듯 찍어대”
- “31억 로또 주인 나타났다”…마감 40일 남기고 등장
- “韓미혼남성 80만명, 韓여성과 결혼 못해…시한폭탄 곧 터진다”
- 오늘부터 나흘간 설 승차권 예매…100% 비대면·교통약자 우선
- 산책하던 할머니 차에 태우고 9초 후 덮친 쓰나미 (영상)
- [CES 2024] 뷰티기업 로레알은 어떻게 CES의 중심에 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