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골드바·청룡 코인… 갑진년 ‘金 만난’ 유통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경기변동 심화로 금(金)이 안전 자산으로 주목받으면서 유통업계가 금 상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 들어 고공 행진 중인 금값은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마트24는 올해 용의 해를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이달 말까지 용 문양이 새겨진 골드바 등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
또 GS리테일은 승천하는 용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황금용 피규어'와 용 골드바 등 순금 상품 14종을, SSG닷컴은 곤룡포 순금 골드코인 등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H몰, 순금 판매 10% 늘어
글로벌 경기변동 심화로 금(金)이 안전 자산으로 주목받으면서 유통업계가 금 상품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올 들어 고공 행진 중인 금값은 앞으로도 꾸준히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샵이 운영하는 보석 브랜드 ‘제메이스’의 지난해 순금 장신구 주문액은 전년 대비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문액 순위권에도 순금이 들어간 팔찌와 목걸이, 귀걸이가 일제히 이름을 올렸다. 순도 높은 금 관련 상품을 찾는 현상이 관측된 건 다른 홈쇼핑 역시 마찬가지다. 현대홈쇼핑의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H몰에서 골드바 등 순금 관련 카테고리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0.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롯데홈쇼핑이 최근 내놓은 ‘프리엄골드’ 순금 목걸이와 반지 등은 5000세트 이상 빠르게 판매됐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이후 순금 상품 편성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으로 확대했다.
편의점들도 금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용의 해를 맞아 한국금거래소와 손잡고 이달 말까지 용 문양이 새겨진 골드바 등 순금 상품을 판매한다. 이마트24는 “매주 수요일 한국금거래소 판매 시세보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일주일 단위로 5종 제품 가격을 변경한다”고 설명했다. 또 GS리테일은 승천하는 용을 입체감 있게 표현한 ‘황금용 피규어’와 용 골드바 등 순금 상품 14종을, SSG닷컴은 곤룡포 순금 골드코인 등을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지난해 9월부터 편의점에 도입한 금 자판기는 최근 누적 매출 35억 원을 넘어섰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금은 경기침체 때마다 수요가 몰리는 대표적 품목”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kazzyy@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피습 뒤 ‘서울행 - 부산팽’ 논란… “총선 100만표 날렸다” 분석도 [허민의 정치카페]
- 강경준 불륜 의혹… “장신영, 큰 충격에 눈물”
- 배우 사강, 갑작스러운 남편상… 슬픔 속 빈소 지켜
- “현근택, 컷오프 대상” 징계논의 문자서 이재명 “너무 심하지 않나”
- [속보]검찰, 文 사위 특혜 채용 의혹 관련 대통령기록관 압수수색
- 콘서트 보려다 협심증 환자 쓰러졌는데…임영웅이 찬사받은 이유?
- 4억씩 빠진 ‘노도강’…거래 절벽에 매물 쌓인다
- [속보]괌 한국인 관광객 총격 살해 용의자, 숨진 채 발견
- 아침엔 ‘제3지대’ 오후엔 ‘국힘’ 회동… 몸값 뛰는 양향자
- [속보]‘대통령실 진입 시도’ 대진연 10명 구속영장 전원 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