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미래 인프라 건설 선보여…정기선, 국내 기업 유일 기조연설자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에서 시공간을 뛰어넘는 미래 인프라 건설 기술 공개에 나선다.
HD현대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 300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해 C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HD현대는 무인 자율화 기술을 활용한 미래 건설 현장 구현에 주안점을 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정의선, '사촌동생' 정기선 HD현대 부스 찾아 관련 대화 나눠
HD현대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에서 시공간을 뛰어넘는 미래 인프라 건설 기술 공개에 나선다.
HD현대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 웨스트홀에 300평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해 CES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전시관 면적은 지난해 180평 대비 2배 가까이 키웠다.
HD현대는 이번 전시의 주제를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Xite Transformation)으로 정했다. 사이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안전과 안보, 공급망 구축, 기후 변화 등 인류가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한 비전이다. HD현대는 무인 자율화 기술을 활용한 미래 건설 현장 구현에 주안점을 뒀다.
전시 구역은 퓨처 사이트(Future Xite)와 트윈 사이트(Twin Xite), 제로 사이트(Zero Xite)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전시관 내에서 3천㎞ 떨어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휠로더를 원격조종하는 전문가 시연을 볼 수 있다. 아울러 관람객들이 직접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휠로더를 운전할 수 있고, 가상현실(VR) 트윈 체험을 통해 미래 건설 현장도 경험할 수 있다.
퓨처 사이트는 숙련자 감소와 낮은 생산성 등 건설 현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인 자율화 솔루션을 제시한다.
캐빈(조종석)이 없는 실물 크기의 미래형 건설기계와 드론을 활용한 현장 상황 분석 등 미래 건설 현장의 모습도 엿볼 수 있다.
가로 18m·세로 4.5m 규모의 LED 화면에서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토대로 현장 정보를 분석해 작업 계획을 수립하고, 장비 운용과 안전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무인 자율화 건설 현장이 펼쳐지도록 했다.
그 앞에 위치한 4.5m 크기의 무인 굴착기는 광각 레이더 센서와 스마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주변 장애물을 인식하고, 안전 작업을 돕는다.
HD현대 관계자는 "미래 건설 현장에 적용될 스마트 건설 솔루션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HD현대는 지속가능한 인류의 인프라 건설을 위한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HD현대 정기선 부회장은 10일 오전 9시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CES 2024의 기조연설자로 나서기도 한다.
한편 정기선 부회장은 사촌지간인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2년 전 'CES 2022'에 이어 이번 전시회에도 나란히 참석하며 범(凡)현대가의 우애를 과시하기도 했다. 정 회장은 현대차 등의 전시관을 돈 뒤 HD현대를 찾았고 정 부회장은 정 회장을 직접 맞은 뒤 전시장을 설명하기도 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회사 파일 4천개 '순삭'…어느 쇼핑몰 직원의 수상한 퇴사
- 이용호 "영리한 한동훈, 김건희 특검법 국민 여론 알고 있어"[한판승부]
- 500만원 잃고 사채까지…온라인 도박에 빠진 MZ세대
- [단독]2014년판 軍 정신교재도 "독도 영토분쟁"…10년째 깜깜
- 밤에 일하다 험한 일…폭행 사각지대 놓인 여성 라이더
- 검사 이어 현직 판사까지 총선 나가나?… 판사 2명 사직
- 尹 "아메리칸 파이, 문화가 외교에서 큰 위력 발휘"
- KT '보은 매입' 의혹…검찰,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 소환
- 이재명, '수행비서 성희롱 논란' 현근택에 윤리감찰 지시
- "3일장 치러서 다행"…서울시 대책에도 '맘편히 눈 못 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