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5주 연속 차트인..자체 최장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월 13일 자)에 따르면, 지난 12월 1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97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선미경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9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월 13일 자)에 따르면, 지난 12월 1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97위를 차지했다.
앞서 에이티즈의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발매 첫 주 ‘빌보드 200’ 1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해 전 세계 음악팬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발매 후 5주 연속으로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장기 흥행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빌보드 200’에서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와 함께 자체 최장 차트인 타이 기록을 세웠다. 더군다나 5주 차 순위에서 ‘더 월드 에피소드 2 : 아웃로우’는 당시 171위를 기록했던데 이어, 이번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그보다 약 70계단 이상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장 신기록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이렇듯 약 4년 만에 발매한 새 정규 앨범의 거듭된 커리어 하이 경신으로 글로벌 화력에 더욱 불을 붙인 에이티즈는 "2024년을 '증명의 해'로 만들겠다"던 포부를 오롯이 입증해 내고 있다.
에이티즈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월드투어 '투워즈 더 라이트 : 윌 투 파워(TOWARDS THE LIGHT : WILL TO POWER)'를 개최한다. /seon@osen.co.kr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