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예술가들의 창작실험…11일부터 '두산아트랩 공연 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아트센터는 공연 분야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인 '두산아트랩 공연 2024'를 오는 11일부터 3월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두산아트센터 스페이스111에서 공연한다.
'두산아트랩'은 공연·미술 분야의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산아트랩 공연'은 2010년부터 공연 분야의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의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 예약 통한 무료 공연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두산아트센터는 공연 분야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인 ‘두산아트랩 공연 2024’를 오는 11일부터 3월 30일까지 서울 종로구 두산아트센터 스페이스111에서 공연한다.
발레 전공자인 윤상은은 기존 발레 이미지에서 벗어난 무용 ‘메타발레: 비(非)-코펠리아 선언’(1월 11~13일)을 선보인다. 임진희는 자신만의 언어로 세상과 소통한 외할머니의 언어를 모아 정리한 작업인 연극 ‘할머니의 언어사전’(1월 18~20일)을 공연한다.
연출가 원지영이 이끄는 원의 안과 밖은 두 명의 퍼포머와 작은 오브제로 만들어내는 연극·신체극 ‘산호초를 그린 자국’(1월 25~27일)을 선보인다. 사회적 약자의 시선으로 사회문제를 바라보는 김민주는 한 인물을 사회문화적 맥락으로 살펴보며 세대 간 이해를 시도해보는 연극 ‘명태 말고 영태’(2월 1~3일)를 올린다.
반재하는 남한의 지정학적 한계와 인공지능의 정보 편향을 발견하는 다원예술 공연 ‘메이크 홈, 스위트 홈’(3월 7~9일)을 준비 중이다. 인형작업자 이지형은 청소년기를 지났지만 여전히 흔들리고 고민하는 성인 세대를 사회적 청소년기로 바라보는 연극 ‘사회적 청소년기를 바탕으로 한 창작과정이 인형작업자의 창작과정에 미치는 영향: 호르헤 루이스 보르헤스의 타자를 중심으로’(3월 14~16일)를 발표한다.
배우 박지윤, 남기용, 작가·연출·퍼포머 문병재로 구성된 창작집단 툭치다는 이 시대의 유머와 한 인간의 자아 정체성, 타자와의 관계성을 살펴보는 연극 ‘문병재 유머코드에 관한 사적인 보고서’(3월 21~23일)를 무대에 올린다. 김희진은 한국과 일본의 청년층 여성을 중심으로 ‘노동하는 여성’의 삶과 고민을 이야기하는 연극 ‘미아 미아 미아’(3월 28~30일)를 공연한다.
‘두산아트랩’은 공연·미술 분야의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두산아트랩 공연’은 2010년부터 공연 분야의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의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지금까지 93개 팀의 예술가를 소개했다.
모든 공연은 무료이며 순차적으로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지난해부터 시행한 ‘노쇼 패널티’를 올해도 적용해 예약 후 사전 취소 없이 관람을 하지 않을 경우 ‘두산아트랩 공연 2024’의 예약·관람이 제한된다.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예약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지드래곤, 삼성 전시관 관람..설명 귀 기울이기도[CES 2024]
- “보기 드문 외모” 79년생 시장 후보에 떠들썩[중국나라]
- 노소영, 최태원에 ‘현금 2조’ 재산분할 요구...돈 올렸다↑
- "신고보상금 1천만원" 마대 담긴 여성 시신, 미궁 속으로 [그해 오늘]
- "많은 공무원 큰일났다"...尹 칭찬에 '충주시 홍보맨' 반응
- “일하느라 나만 처가 못 가”…강진에 일가족 10명 잃은 日 가장 오열
- 도심서 '시속 200km' 비행…현대차 슈퍼널, 'S-A2' 베일 벗었다[CES 2024]
- 회사 파일 4000개 지우고 퇴사해버린 직원, 법원 판단은?
- 비·김태희 부부 스토킹한 40대 여성 징역 6월
- '나는 솔로' 결혼 커플 탄생하나…"생활비? 돈 관리는 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