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따뚜이 실사판?.."생쥐가 매일 밤 창고 정리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의 한 자택 마당 창고에서 매일 밤 물건을 정리하는 생쥐가 포착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8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웨일스의 빌스 웰스에 사는 전직 우체부 로드니 홀브룩(75)은 최근 자택 마당 창고에서 밤사이 자신이 정리하지 않은 물건들이 정리된 것을 목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영국의 한 자택 마당 창고에서 매일 밤 물건을 정리하는 생쥐가 포착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8일(현지시간) 미국 CNN 방송 등에 따르면 영국 웨일스의 빌스 웰스에 사는 전직 우체부 로드니 홀브룩(75)은 최근 자택 마당 창고에서 밤사이 자신이 정리하지 않은 물건들이 정리된 것을 목격했다.
홀브룩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기 위해 창고 작업대에 야간 투시 카메라를 설치했다. 물건을 정리한 이는 놀랍게도 작은 쥐 한 마리였다.
홀브룩이 설치한 카메라에는 쥐가 드라이버와 볼트, 전선, 너트 등을 입에 물고 자기 몸뚱이보다 큰 상자 안으로 기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홀브룩은 "쥐의 창고 정리는 거의 두 달간이나 계속됐다"며 "처음에는 밖에 뒀던 새 먹이가 창고 안에 있던 낡은 신발에 들어있는 것을 보고 카메라를 설치했는데 쥐가 물건을 정리하는 모습을 보고 믿을 수가 없었다"고 전했다.
이를 두고 외신들은 "마치 요리사가 되고 싶어 하는 쥐가 요리를 못하는 청년을 도와 음식을 만든다는 픽사 애니메이션 '라따뚜이'의 장면을 연상케 한다"고 평가했다.
홀브룩은 이 쥐에게 '웨일스의 깔끔이 쥐'라는 별명을 지어줬다. 그는 "나는 이제 쥐가 알아서 정리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창고를 치우지 않는다"며 "내가 물건을 꺼내놓으면 100번 중 99번은 쥐가 밤새워 정리해 준다"고 말했다.
다만 현재까지 이 같은 영상이 실제로 검증된 것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한편 일부 전문가들은 쥐들이 재미를 위해 이런 행동을 한다고 해석했다.
쥐와 다른 설치류는 종종 새로운 물건을 발견하고 상호작용하기를 즐기는데, 북미 등에 서식하는 산림쥐의 경우 병뚜껑과 열쇠, 보석과 같이 반짝거리는 물건을 자기들의 굴 안에 모아두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쥐의 채집 행동을 연구하는 브리스틀 대학교의 메건 잭슨 박사는 "이 쥐는 정리가 생존을 위해 필요하지 않은 데다 홀브룩이 매일 물건을 다시 전에 있던 자리에 놓는다는 것을 알면서도 매일 이 행동을 반복한다"며 "의미 없는 행동을 한다는 것은 이 쥐가 어떤 식으로든 보람을 느낀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창고 #생쥐 #정리 #라따뚜이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추신수 아내 하원미 "은퇴한 동료 80% 이혼했던데…"
- 한지일, 전재산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인형에게 모유수유"…20대女, 무슨 일이길래 [헬스톡]
- 이윤진 "'밤일'한다는 루머, 억장 무너져…열애설도 가짜"
- "파병 온 북한군, 인터넷 자유로운 러시아서 음란물에 중독"
- '조롱 논란'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 '성관계 중독' 23세女 "남자면 다 잤다" 고백…이유는 [헬스톡]
- 명태균, 김 여사에 "청와대 가면 뒈진다"…용산행 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