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음악회 찾은 尹, 아리랑 울렸다…김건희 여사 불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오케스트라 연주를 비롯해 '아리랑' 합창곡이 울려 퍼졌다.
9일 저녁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2024 문화예술인 신년음악회' 무대에서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현장에 마련된 문화예술인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 뒤 신년 음악회를 관람했다.
윤 대통령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찾은 문화예술인 인사회에서 문화예술의 역할을 강조하고 감사를 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동행한 김건희 여사는 올해 불참
이승원·신창용·박혜상 등 K클래식 주역 한자리
“정부, 문화계 힘껏 지원하되 개입 않겠다”
9일 저녁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2024 문화예술인 신년음악회‘ 무대에서다.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 소프라노 박혜상, 바리톤 양준모, 피아니스트 신창용, 비올리스트이자 지휘자 이승원 등 K(케이)-클래식 주역들이 무대를 채웠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현장에 마련된 문화예술인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 뒤 신년 음악회를 관람했다. 윤 대통령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찾은 문화예술인 인사회에서 문화예술의 역할을 강조하고 감사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또 미국 국빈 방문에서 ‘아메리칸 파이’를 노래 불러 많은 미국 국민들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준 이야기를 전하며 “문화가 외교에서 얼마나 큰 위력을 발휘하는지 깨닫는 계기가 됐다”고도 언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이순재·최불암·이정재·독고영재, 가수 권인하, 피아니스트 신수정 대한민국예술원 회장, 국악인 유태평양, 댄스팀 원밀리언 리더 리아킴, 배우 하지성, 프로게이머 김관우 등 문화예술계 인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신년 음악회에도 참석했다. 음악회에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 다문화·한부모 가족, 자살 예방 활동가, 장애 예술인, 장애 아동·청소년, 쪽방 상담소·고용센터 직원, 소방관 등 우리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국민들이 초청됐다. 전국 12개 교향악단 단원으로 구성된 ‘신년음악회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선보였다.
윤 대통령은 공연이 끝난 뒤 직접 무대에 올라 출연자들을 격려했다. 작년 문화예술인 신년 인사회에 참석했던 김건희 여사는 이날 행사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지드래곤, 삼성 전시관 관람..설명 귀 기울이기도[CES 2024]
- "신고보상금 1천만원" 마대 담긴 여성 시신, 미궁 속으로 [그해 오늘]
- "많은 공무원 큰일났다"...尹 칭찬에 '충주시 홍보맨' 반응
- “일하느라 나만 처가 못 가”…강진에 일가족 10명 잃은 日 가장 오열
- 도심서 '시속 200km' 비행…현대차 슈퍼널, 'S-A2' 베일 벗었다[CES 2024]
- 소감 묻자 "정말 놀랍다" 감탄…삼성 대기줄 입구까지[CES 2024]
- 회사 파일 4000개 지우고 퇴사해버린 직원, 법원 판단은?
- [르포]모델하우스에 스며든 PF공포…"여기는 괜찮겠죠?"
- "컷오프 너무 심해" 망설인 이재명, `성희롱` 논란 현근택 윤리감찰 지시(종합)
- 'LPGA 선구자' 박세리가 돌아온다..3월 미국에서 LPGA 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