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총선까지 의정보고회·출판기념회 올스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90일 전인 오는 11일부터 선거운동을 위한 인공지능 합성 영상의 제작과 유포가 금지된다.
또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의 출판기념회 등이 금지된다.
지난해 12월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누구든지 선거일 전 90일부터 선거일까지 선거운동을 위해 딥페이크(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가짜 이미지) 영상 등을 제작·편집·유포·상영 또는 게시할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90일 전인 오는 11일부터 선거운동을 위한 인공지능 합성 영상의 제작과 유포가 금지된다. 또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의 출판기념회 등이 금지된다.
강원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총선 전 90일인 오는 11일부터 제한·금지되는 행위에 대해 선거법 단속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개정된 공직선거법에 따르면, 누구든지 선거일 전 90일부터 선거일까지 선거운동을 위해 딥페이크(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가짜 이미지) 영상 등을 제작·편집·유포·상영 또는 게시할 수 없다.
이는 부칙에 따라 공포 후 오는 29일부터 금지된다.
의정보고회와 출판기념회도 금지된다. 국회의원 또는 지방의회 의원은 선거일 전 90일부터 선거일까지 보고회 등 집회, 보고서 또는 축사·인사말을 통해 의정활동을 선거구민에게 보고할 수 없다.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과 관련있는 저서의 출판기념회도 개최할 수 없다.
정당·후보자 명의를 나타내는 광고도 금지된다. 공무원, 정부투자기관·지방공사·지방공단의 상근 임원, 공직선거관리규칙에서 정한 언론인 등은 선거에 입후보하려면 선거일 전 90일인 오는 11일까지, 비례대표는 선거일 전 30일인 3월 11일까지 그 직을 그만둬야 한다.
이설화 lofi@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김건희 여사 촉구 '개식용 금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식용 목적 도살·유통시 징역
- 한동훈 비대위원장 참석한 국힘 강원도당 신년인사회 '북새통'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시안컵 지금 우승하면 한국 축구 병들까 걱정”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경찰도 당했다’ 부고장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아파트 시장 큰손 '30대'… 26.7%로 40대(25.9%) 제쳐
- 천하장사 출신 ‘불곰’ 황대웅, 병원 옥상서 추락해 사망
- 도내 4년제 대학 8곳 중 6곳 정시 경쟁률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