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민의힘 박은식 비대위원, 김구 선생 폄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박은식 비상대책위원장이 김구 선생을 폄하했다며 비난했습니다.
임오경 원내대변인은 오늘(9일) 서면브리핑에서 "국민의힘 박은식 비대위원이 과거 SNS에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해 '폭탄 던지던 분이 국제 정세와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을 알까'라고 쓴 것으로 밝혀졌다"고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박은식 비상대책위원장이 김구 선생을 폄하했다며 비난했습니다.
임오경 원내대변인은 오늘(9일) 서면브리핑에서 "국민의힘 박은식 비대위원이 과거 SNS에 백범 김구 선생에 대해 ‘폭탄 던지던 분이 국제 정세와 나라 돌아가는 시스템을 알까’라고 쓴 것으로 밝혀졌다"고 했습니다.
임 대변인은 "박 비대위원은 김구 선생을 폄하하고 여운형 암살과 관련되어 있다는 근거 없는 음모론까지 들먹였다"며 "이승만 전 대통령을 건국의 국부로 칭송하기 위해 김구 선생을 테러리스트로 매도한 것은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박 비대위원의 주장이 한동훈호 국민의힘의 역사관이냐며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무슨 기준으로 인선하고 영입을 하느냐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건우 기자 (kuno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수술 후 숨졌지만 “CCTV 녹화 안 됐다”…경찰, 수사 착수
- [단독] ‘극단 성폭력’ 파장 확산…“이윤택 성폭력 방조자가 또?”
- [단독] 포화 속 재건…“한국은 중요한 파트너”
- 골목마다 노숙자…중국의 실리콘밸리 실직자에 ‘골머리’
- “정부 인증 받았다”…어르신 속이는 자격증 장사
- [현장영상] ‘옆 방’에서 ‘같은 방’으로?…‘제3지대 신당’ 누가 한 방 쓸까
- ‘멸종위기’ 금개구리, 3D로 보전한다
- 새 아파트에 박쥐가…“사전점검 다시 해야”
- “아빠라서 행복해요” 인천아빠육아천사단 인기
- ‘개고기 종식법’ 통과…개 도살하면 최대 징역 3년 [오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