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렛패커드, 주니퍼 네트웍스 17조원에 인수 협상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휴렛 패커드(HPE)와 인수 협상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으로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주니퍼 네트웍스(JNPR)주가는 9일(현지시간) 미국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24% 폭등했다.
네트워크 장비 분야에서 시스코 시스템(CSCO) 과 경쟁해온 주니퍼 네트웍스를 인수할 경우 HPE는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 시스코 시스템의 강력한 도전자로 부상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PE는 인수로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 시스코에 도전
휴렛 패커드(HPE)와 인수 협상을 진행중이라는 소식으로 네트워크 장비업체인 주니퍼 네트웍스(JNPR)주가는 9일(현지시간) 미국증시 개장전 거래에서 24% 폭등했다. 휴렛 패커드 주가는 8% 하락했다. 이 거래로 영향을 받을 수 있을 네트워크 장비 시장의 선두업체 시스코 시스템(CSCO) 주가도 개장전에 0.1% 하락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휴렛 페커드 엔터프라이즈는 130억달러(17조1,300억원) 규모로 주니퍼 네트웍스를 인수하기 위해 협상중이라고 보도했다. 두 회사간의 거래는 빠르면 이번주에 발표된다. 주니퍼 네트워크는 현재 시가총액 95달러이며 인수 금액은 현재의 가치에 30% 이상의 프리미엄을 얹은 금액이다.
네트워크 장비 분야에서 시스코 시스템(CSCO) 과 경쟁해온 주니퍼 네트웍스를 인수할 경우 HPE는 네트워크 장비 시장에서 시스코 시스템의 강력한 도전자로 부상할 전망이다.
휴렛 패커드는 지난 해 챗GPT와 유사한 AI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HPE는 10월 말 현재 40억 달러의 현금 및 이에 상응하는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라우팅, 스위칭, 와이파이, 네트워크 보안 및 AI지원 기업용 네트워크 운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담대 2.3억 받은 직장인 "5분 만에 530만원 벌었어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 4300만원에 나온 현대차 인증 '팰리세이드 중고차', 가격 비교해보니…
- 아파트 값 5억인데, 분담금이 5억…"재건축 안해" [최원철의 미래집]
- 2조6000억 '잭팟' 예고…1주일에 2만개 팔린 '무서운 약'
- 중국이 거부한 日가리비…'우회로' 찾았다
- 10만원 주며 "내 아이를 낳아줘"…日 톱 개그맨 '활동 중단'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화장실만 14개"
- 강형욱 "대학 가본 적 없어, 고졸"…학력 오해 정정
- 우즈와 나이키, 27년간 동행 끝나…'선데이 레드' 역사 속으로
- '라따뚜이' 실화였나…창고서 물건 정리하는 생쥐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