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살 아저씨 맞아?' 호날두, 군더더기없는 근육질 몸매 과시…'역시 자기관리 GOAT'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세계득점왕에 빛나는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8·알나스르)가 20년 가까이 세계 최정상 레벨을 유지한 데에는 철두철미한 자기관리가 있다.
호날두는 8일(현지시각)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군더더기없는 근육질 몸매를 뽐냈다.
호날두는 '몸 관리'에 돈을 아끼지 않았다.
호날두의 자기 관리 관련 뉴스는 현 맨유 선수들이 자기 관리에 문제를 보일 때마다 '소환'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2023년 세계득점왕에 빛나는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8·알나스르)가 20년 가까이 세계 최정상 레벨을 유지한 데에는 철두철미한 자기관리가 있다.
호날두는 8일(현지시각) 개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군더더기없는 근육질 몸매를 뽐냈다. 웨이트트레이닝 중인 호날두의 배에는 '초콜릿 복근'이 선명하고, 몸 어디에도 군살을 찾아보기 어렵다. 불혹을 앞둔 다섯아이의 아버지의 몸이라고는 믿기지 않는다. 호날두는 여자친구인 조지나 로드리게스와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으로 이날 스토리를 완성했다.
호날두는 2003년 스포르팅CP에서 맨유로 이적한 뒤 철저한 식단관리와 다이어트, 수면관리 등을 통해 '월클'(월드클래스)로 빠르게 성장했다. 스타 반열에 오른 뒤에도 훈련장에 가장 먼저 도착해 가장 나중에 퇴근한 것으로 전해졌다. 레알마드리드 시절에는 일찍이 훈련장에 나와 따로 마련된 장소에서 컨디션 관리를 위해 낮잠을 잤다.
호날두는 '몸 관리'에 돈을 아끼지 않았다. 개인 트레이너는 물론이고 따로 요리사까지 뒀다. 호날두는 탄산음료, 케찹과 같은 살이 찌는 음료는 피하고, 단백질 등의 보충을 위해 흰살 생선류를 즐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유로2020 대회 도중엔 이와 관련된 유명한 사건이 발생했다. 호날두는 기자회견 도중 테이블 위에 올려져있는 콜라병을 치운 뒤 "물을 마시세요"라고 말하며 화제를 모았다.
호날두의 자기 관리 관련 뉴스는 현 맨유 선수들이 자기 관리에 문제를 보일 때마다 '소환'된다. 스포츠매체 '스포츠바이블'은 8일(현지시각), 2021년 유출된 맨유 선수들의 레스토랑 메뉴를 재조명했다. 해리 맥과이어, 루크 쇼 등 선수들이 시킨 메뉴에는 치즈버거, 감자튀김, 케이크 등이 들어있었다.
호날두는 2022년 맨유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기도 했으나,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에 진출해 한해 동안 포르투갈 국가대표팀과 소속팀에서 총 54골을 넣으며 제3의 전성기를 누렸다. 2023년 동안 호날두보다 더 많은 골을 넣은 선수는 없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신영, ♥강경준 충격 문자에 격해져 눈물…“전남편한테도 바보처럼 퍼주고”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건너뛰고 임신 소식 전하나?..“아기 낳고파”
- “가족예능 찍으면서”..강경준, 유부녀에 '안고 싶네' 문자에 비난 쇄도→소속사 '묵묵부답'[종합]
- 강경준 '사생활 문자 공개' 후폭풍..소속사 손절→SNS 계정 삭제[종합]
- '61세' 서정희 ♥6살 연하 남친 최초 공개 “결혼은 아직, 친구이자 동역자”[전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