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선균의 죽음이 헛되지 않게…‘선산’→‘경성크리처’ 수현, 일정 연기[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故 이선균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넷플릭스 '선산'은 물론 배우 수현도 일정을 미루며 한 마음으로 동참했다.
문화예술인 연대회에는 9일 "지난해 12월 27일 작고한 이선균 배우의 안타까운 죽음을 마주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수사당국 관계자들의 철저한 진상규명 촉구, 언론의 자정 노력과 함께 보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사 삭제 요구, 문화예술인의 인권 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재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유다연 기자] 배우 故 이선균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넷플릭스 ‘선산’은 물론 배우 수현도 일정을 미루며 한 마음으로 동참했다.
문화예술인 연대회에는 9일 “지난해 12월 27일 작고한 이선균 배우의 안타까운 죽음을 마주하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는데 뜻을 같이하고 수사당국 관계자들의 철저한 진상규명 촉구, 언론의 자정 노력과 함께 보도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기사 삭제 요구, 문화예술인의 인권 보호를 위한 현행 법령 재개정 등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오는 12일 오전 11시에 ‘故 이선균 배우의 죽음을 마주하는 문화예술인들의 요구’라는 문화예술인 연대회의(가칭)의 성명서 발표를 예정했다.
해당 성명서 발표가 공개되면서 애초 같은 시각에 예정됐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선산’이 제작발표회 시간을 연기했다. ‘선산’ 측은 “‘선산’ 제작발표회 시간이 오후 1시로 변경돼 안내한다”며 성명서 발표 2시간 뒤인 오후 1시로 시간을 변경했다.
넷플릭스 ‘경성크리처’에 출연한 수현의 인터뷰도 시간과 장소가 변경됐다. ‘경성크리처’ 측은 “‘선산’ 제작발표회가 오후 1시에 진행됨에 따라 수현 배우의 인터뷰 타임이 부득이 오후 2시 30분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변경하게 됐다”고 공지했다.
12일 진행되는 성명서 발표에는 영화감독 봉준호, 가수 겸 작곡가 윤종신, 배우 최덕문, 한국독립영화협회 고영재,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대표 최정화 등이 참석한다.
willow66@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홍천 별장에 불청객 찾아왔었다...신동엽처럼 재회, 난 별로 안 만나고 싶어” [종합]
- 김종민, 결혼 계획 세웠다…“축사는 강호동·유재석”
- 원혁父 “그렇게까지 결혼을 해야 되느냐” 섭섭함 가득..이용식, 상견례장서 초긴장(‘조선의
- 권상우, 셀프 욕실 공사하다 대형 사고..♥손태영 “일이 너무 커져”(‘뉴저지손태영’)
- 규현 “작업 과정에서 유희열과 마찰도…말 듣길 잘했다”
- 손흥민 父 “한국, 아시안컵 우승하면 안 된다”...왜?
- ‘13kg 감량’ 강남, 첫 건강검진에 화색 “지방간 없어졌다”(동네친구 강나미)
- ‘이병헌 협박’ 글램 다희, BJ 은퇴 선언…1년에 24억 벌었는데
- 류담-신유정, 재혼 3년만에 이혼할 결심..“양육권 뭐라할거야?”(‘한번쯤이혼할결심’)
- 홍진경, 다 벗었다. 충격 상탈 화보 정우성 빙의?(홍김동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