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베트남 학생 77명에 장학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금융그룹의 베트남 사회공헌재단인 미래희망재단이 베트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새해 장학 사업을 본격 추진했다.
수여식 이후 장학생들에게 금융업에 대한 이해도를 돕고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미래에셋증권(006800) 베트남 법인 방문을 진행했다.
앞서 미래에셋금융그룹은 지난해 베트남 현지에 미래희망재단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18개 대학교에서 해외교환 장학생 9명을 포함한 271명 장학생을 선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미래에셋금융그룹의 베트남 사회공헌재단인 미래희망재단이 베트남 학생들을 대상으로 새해 장학 사업을 본격 추진했다.
미래희망재단은 베트남 내무부 등 주요 정부 기관 및 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은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가계소득, 성적 등 심사를 거쳐 선발된 77명의 장학생에게 장학 증서가 수여됐다. 수여식 이후 장학생들에게 금융업에 대한 이해도를 돕고 현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컨설팅과 미래에셋증권(006800) 베트남 법인 방문을 진행했다.
미래에셋증권 베트남법인 관계자는 “미래에셋은 동남아시아 비즈니스 거점인 베트남에서 그룹의 핵심 가치인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며 “‘열린 마음으로 미래를 내다보고 인재를 중시하자’는 미래에셋의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우수한 베트남 인재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대표, 10일 퇴원해 자택 치료 (상보)
- 경찰, ‘이재명 피습’ 60대 男 신상정보 공개 안 한다(상보)
- "3596만원 내세요"…고양이가 저지른 잘못에 수천만원 문 주인
- ‘구멍 난 보잉’ 5000m 상공서 떨어진 아이폰…“금 하나 없이 멀쩡”
- [영상]취재진 질문 세례에도…최태원 "내일 보자"며 말 아낀 이유[CES2024]
- "엄마 카드로 결제"…택시 기사 울린 '먹튀' 사기꾼 초코바男
- 산책하던 할머니 차 태우고 9초 만에…쓰나미가 덮쳤다 [영상]
- “20년 후에 만나자” 담임교사의 약속…30대 제자들 우르르 ‘뭉클’
- 고은아 "코 수술=중형차 한 대 값…전현무, 전혀 못 알아봐"
- 야외 스몰웨딩 1일 대관료가 단돈 3만원, 이곳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