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 1단지 신속통합기획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도봉구 방학신동아1단지(조감도)가 서울시 재건축 패스트트랙인 신속통합기획을 신청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방학동 272 일대 방학신동아1단지의 신속통합기획 신청서를 도봉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자문형 신속통합기획은 주민이 마련한 정비계획 초안을 토대로 서울시와 자치구에 여러 차례에 걸쳐 자문하며 완성하는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고 49층 4010가구로 탈바꿈
서울 도봉구 방학신동아1단지(조감도)가 서울시 재건축 패스트트랙인 신속통합기획을 신청했다. 작년 9월 신탁 방식 재건축을 선택한 이후 사업 추진에 속도가 붙었다.
코람코자산신탁은 방학동 272 일대 방학신동아1단지의 신속통합기획 신청서를 도봉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
1986년 지어진 이 단지는 지상 10~15층, 30개 동, 3169가구로 이뤄졌다. 작년 9월 예비신탁사로 선정된 코람코 컨소시엄(코람코자산신탁·교보자산신탁)은 주민과 함께 향후 최고 49층, 4010가구 규모의 북부권 랜드마크 단지로 짓겠다는 구상이다. 코람코 컨소시엄은 예비신탁사 선정 4개월 만에 신속통합기획 신청 동의율 요건(토지 등 소유자 30%)을 채웠다.
자문형 신속통합기획은 주민이 마련한 정비계획 초안을 토대로 서울시와 자치구에 여러 차례에 걸쳐 자문하며 완성하는 방식이다. 서울시와 도시계획위원이 직접 자문을 제공하는 만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간소화된 방식으로 통과할 수 있다. 사업시행계획인가에 필요한 각종 심의도 통합해 인허가 기간을 줄일 수 있다.
이충성 코람코자산신탁 신탁부문 대표는 “신탁 방식 재건축 준공 사례가 많지 않아 수수료 적정성 논란이 일고 있다”면서도 “방학신동아1단지를 통해 인식 전환을 끌어내겠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담대 2.3억 받은 직장인 "5분 만에 530만원 벌었어요" [조미현의 Fin코노미]
- "생수 사먹으면 안되겠네"…새로운 연구 결과 '충격'
- 2조6000억 '잭팟' 예고…1주일에 2만개 팔린 '무서운 약'
- 4600만원에 나온 현대차 인증 '팰리세이드 중고차', 가격 비교해보니…
- "무료로 치킨 줬더니 돈도 빌려달래요"…치킨집 사장 '하소연'
- 10만원 주며 "내 아이를 낳아줘"…日 톱 개그맨 '활동 중단'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화장실만 14개"
- '12억' 제니·아이유 침대…"가격 오르기 전에 사세요"
- 강형욱 "대학 가본 적 없어, 고졸"…학력 오해 정정
- '라따뚜이' 실화였나…창고서 물건 정리하는 생쥐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