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안전 보건 연수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새해에도 안전 보건 연수를 통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의 안전 보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힘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배경을 공유하기 위해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 보건 연수를 9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이 새해에도 안전 보건 연수를 통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현장의 안전 보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힘쓴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산업안전보건에 관한 배경을 공유하기 위해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 보건 연수를 9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해 ▷2024년 도교육청 중대산업재해 예방 기본계획 ▷▲위험성 평가 ▷학교 안전보건관리지원 사업 등을 공유했다.
산업안전보건과 관련해서는▷2024년 도교육청 안전보건관리계획 ▷근로자 안전보건교육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올해 94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위험성 평가 등을 통해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는 등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사업장 안전보건점검 등을 실시해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근로자의 안전 보건을 향상할 계획이다.
배영환 학교안전과장은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내실 있는 안전 보건 업무를 추진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겠다”며 “교육 현장의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 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신영, 남편 강경준 불륜 의혹 문자 공개 후 큰 충격"
- ‘외계+인’ 2부 류준열·김태리 “연기하며 위로·희망 얻었다”[인터뷰]
- "경비원이 문 좀 열어주지" 무개념 아파트 민원, 누리꾼 '뭇매'
- "출소해도 20대"…10대 소녀 3명 성폭행·성매매 일당 '솜방망이 처벌'
- 손예진·현빈 부부, 소아 청소년 위해 1억 5000만원 기부 '훈훈'
- “한국 미혼男 80만명, 자국女와 결혼 못해” 美교수 주장, 왜?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화장실만 14개
- '이것' 먹였더니 여성 성욕 4배 폭증…도대체 뭐길래?
- “동료 교수가 성폭행” 신고하고 청원 올린 여교수 최후
- ‘100억 자산’ 황현희, 전현무 재산 능가? “개그맨 10년 수익보다 10배” 투자 철학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