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신임 조직부총장에 김종혁 임명…새 홍보본부장엔 김수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김종혁 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을 신임 조직부총장으로, 김수민 충북 청주청원 당협위원장을 새 홍보본부장으로 각각 내정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9일 이같은 사무부총장단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내정된 인사들은 오는 11일 개최되는 비상대책위원회에서의 협의를 거쳐 최종 임명될 예정이다.
김종혁 신임 부총장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중앙일보 편집국장과 JTBC 뉴스현장 앵커를 역임한 언론인 출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김종혁 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을 신임 조직부총장으로, 김수민 충북 청주청원 당협위원장을 새 홍보본부장으로 각각 내정했다.
장동혁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9일 이같은 사무부총장단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배준영 전략기획부총장은 유임됐다. 이날 내정된 인사들은 오는 11일 개최되는 비상대책위원회에서의 협의를 거쳐 최종 임명될 예정이다.
김종혁 신임 부총장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중앙일보 편집국장과 JTBC 뉴스현장 앵커를 역임한 언론인 출신이다. 김수민 신임 본부장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국민의당 비례대표로 원내에 입성했다. 이후 지난 2020년 미래통합당으로 당적을 옮겨 청주 청원구에 출마했지만 석패한 바 있다. 현재는 충북 청주청원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성현희 기자 sungh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4]현대차, 수소·SW로 대전환…정의선 “후대를 위한 수소 준비, IT 갈 길 멀다”
- [뉴스해설]삼성 반도체 재도약 힘입어…올해 연간 영업익 30조원대 회복 기대
- [CES 2024]SK하이닉스 “3년 내 시총 200조 달성할 것”
- 본회의 통과 우주항공청 특별법… 남은 과제는
- 하이로닉, 中에 '홈쎄라' 매출 50억원 돌파
- [에듀플러스]글로컬대학을 찾아서③고창섭 충북대 총장 “한국교통대와 대학명 통합은 구성원
- 바이든, 연일 트럼프 때리기…“선거 이어 역사 훔치려 해”
- 제3지대 4인방 한자리에 모였다…'신당 연대' 주목
- 與 “김건희 리스크 관리해야” 목소리 나와
- OECD “생성형AI 교육 활용, 명확한 지침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