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 창원에 전기 굴착기 배터리팩 라인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 볼보그룹코리아(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 임재탁·사진)는 글로벌 굴착기 핵심 생산 및 연구개발 기지인 창원공장을 중심으로 전동화 및 탄소중립 생산설비에 투자하며 국내외 전동화 장비 수요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는 장비, 부품 및 서비스 공급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3S 지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온라인 예약판매를 도입해 지속가능한 건설 솔루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 볼보그룹코리아(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 임재탁·사진)는 글로벌 굴착기 핵심 생산 및 연구개발 기지인 창원공장을 중심으로 전동화 및 탄소중립 생산설비에 투자하며 국내외 전동화 장비 수요에 성공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지난해 2월 100억원을 투자해 창원공장 내 배터리팩 생산라인을 착공했으며 오는 6월부터 전기 연료 솔루션을 생산 및 유통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로써 볼보그룹코리아는 중형 전기 굴착기 EC230 일렉트릭 생산라인을 구축한 데 이어 건설기계 전동화 비전에 따른 중요한 도약을 이뤘다. 향후 소형·중형 전기 굴착기뿐만 아니라 수소 기반의 대형 전기 굴착기까지 전기구동 장비 생산라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볼보그룹코리아는 판매 중인 ECR25 전기 굴착기와 함께 1.8t 전기 굴착기 추가 도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연계한 고객 중심의 영업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는 장비, 부품 및 서비스 공급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3S 지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온라인 예약판매를 도입해 지속가능한 건설 솔루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값 5억인데, 분담금이 5억…"재건축 안해" [최원철의 미래집]
- '그랜저·벤츠' 다 제쳤다…작년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 중국이 거부한 日가리비…'우회로' 찾았다
- '먹태깡' 1300만봉 불티나게 팔리자…신제품 또 나온다
- "넷이서 음료 3잔에 케이크 2개 시켰다고 쫓겨났습니다"
- 강형욱 "대학 가본 적 없어, 고졸"…학력 오해 정정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화장실만 14개"
- 강경준, 불륜 의혹에…감자탕 '공구'하던 인스타 계정까지 폐쇄
- 우즈와 나이키, 27년간 동행 끝나…'선데이 레드' 역사 속으로
- "1위 뺏기더니 칼 갈았나"…벤츠, '비장의 신차'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