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드림에이스, 텔레칩스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림에이스가 국내 반도체 기업 텔레칩스와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차량용 인프테인먼트(IVI)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드림에이스와 텔레칩스는 이를 위해 차량용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통합하는데 집중했다.
텔레칩스 IVI 반도체 돌핀에 드림에이스의 가상화 기술을 접목시켰다.
드림에이스와 텔레칩스는 SDV 협력도 강화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림에이스가 국내 반도체 기업 텔레칩스와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차량용 인프테인먼트(IVI) 솔루션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자동차가 소프트웨어(SW) 중심 자동차(SDV)로 진화하면서 IVI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드림에이스와 텔레칩스는 이를 위해 차량용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통합하는데 집중했다. 텔레칩스 IVI 반도체 돌핀에 드림에이스의 가상화 기술을 접목시켰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앱)과 웹 브라우저에서 동시 구동되는 원칩 솔루션을 제공해 IVI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드림에이스와 텔레칩스는 SDV 협력도 강화한다. 텔레칩스가 주최하는 개발자 얼라이언스에 드림에이스가 주요 회원사로 참여하며 SDV 전문성과 기술을 고도화한다.
이세연 드림에이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텔레칩스와 이번 협력은 기술 혁신과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중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해설]삼성전자, 반도체 재도약 탄력…연간 영업익 6.5조→30조원대 회복 기대감
- [CES 2024]SK하이닉스 “3년 내 시총 200조 달성할 것”
- [단독]尹대통령, 망분리 제도 개선 검토 지시...범정부 TF 가동
- 바이든, 연일 트럼프 때리기…“선거 이어 역사 훔치려 해”
- 제3지대 4인방 한자리에 모였다…'신당 연대' 주목
- 與 “김건희 리스크 관리해야” 목소리 나와
- OECD “생성형AI 교육 활용, 명확한 지침 필요”
- 한동훈, '구인사' 방문…“선한 영향력 널리 퍼져 공동체 의식 강해지길”
- 메가존클라우드, 스페이스원에 멀티 클라우드 보안 관리 서비스 'CSPM' 추가
- [CES 2024] 차세대 디스플레이…삼성 '폴더블 OLED', LG '3000니트 TV O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