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규제 완화 기대감 솔솔…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주목

2024. 1. 9. 15: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오피스텔 등 비아파트 규제 완화를 위한 움직임이 나타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2023년 12월 한국부동산개발협회와 대한주택건설협회 등 주택·건설 협회들은 국토교통부에 주거용 오피스텔 주택수 산정 제외, 부가세 면제 등의 내용을 담은 규제개선을 공식 건의한 바 있다.

같은 달 전국비아파트총연맹(이하 전비총)이 국회 국민동의청원에 게시한 ‘서민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비아파트 규제 완화 요구에 관한 청원’에는 동의 수가 5만건을 넘어 국토교통위원회에 넘겨졌다.

여기에 주택 정책을 총괄하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후보 시절 비아파트 규제 완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내비치면서 업계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는 “비아파트 중심의 공급 정책을 펼치겠다”라는 방향성을 제시하면서, 오피스텔 주택수 포함 등 규제들에 대해서는 “불합리한 것들은 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

오피스텔이 주택수 산정에서 배제되면 취득세, 보유세, 양도세 등 세금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으며, 청약 시장에서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상황이 이렇자,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에이크로아이트 마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우수한 입지와 차별화된 상품성, 인근 개발사업에 따른 미래가치 등을 고루 갖춘 오피스텔이기 때문이다.

‘에이크로아이트 마포’는 마포구 공덕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8층, 총 85실 규모로 조성된다. 1~2인 가구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34~37㎡로 구성됐으며, 총 10가지의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의 폭도 넓다. 단지 저층에는 근린생활시설도 함께 들어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내년 6월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에이크로아이트 마포’는 5·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공덕역과 1·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서울역이 인접한 펜타 역세권 입지가 돋보인다. 내부순환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쾌속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 신안산선 만리재역(계획)과 GTX-A·B노선 서울역(예정) 등 교통호재도 많아 교통환경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소의초, 환일중·고, 배문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 가능하고, 인근으로 숙명여대, 이화여대, 서강대, 연세대 등 우수한 학군이 밀집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과 효창공원, 용산공원, 손기정체육공원 등 쾌적한 녹지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인근으로 개발사업이 활발해 미래가치도 기대된다는 평이다. 국제·녹지·스마트 융복합도시가 계획된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과 컨벤션, 호텔, 오피스, 오피스텔 등 다용도 센터 개발이 예정된 서울역 북부역세권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이외에도 공덕, 청파 주택재개발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주거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차별화된 상품성도 갖췄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쾌적한 3베이 설계를 전실에 적용했다. 일부호실에는 트렌디한 2.5룸 복층 설계를 적용하고, 펜트리, 붙박이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했다. 마포구에서 유일하게 남산 파노라마 조망을 누릴 수 있는 루프탑 캠핑장과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장, 필라테스, GX룸 등이 마련된다. 입주민 전용 호텔식 프리미엄 발레파킹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에어컨, 스타일러 등 풀옵션 상당의 LG 오브제 가전제품을 무상 제공하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사 비용은 물론 가전제품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는데다, 통일감에 따른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다.

한편, ‘에이크로아이트 마포’는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가입기간, 거주지역, 주택 소유 및 재당첨 여부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자금조달계획서도 필요 없으며, 전매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계약자가 원하는 동·호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혜택과 방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계약 축하금, 입주 지원금 등의 금융혜택을 마련했으며, 홍보관 방문 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