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일렉트릭' 52주 신고가 경신, 외국인, 기관 각각 6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외국인, 기관 각각 6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7.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9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8.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6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기관 각각 6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37.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9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8.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0.1%, 46.4%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6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4Q23 Preview: 호황기 진입, 넘치는 자신감 - 상상인증권, BUY
01월 08일 상상인증권의 김광식 애널리스트는 HD현대일렉트릭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118,000원으로 상향. 목표주가 상향에 대한 근거는 1) IRA에 따른 미국 송전 인프라 투자 본격화와 글로벌 변압기 수급 불균형이 지속되고 있으며, 2) 주요지역 레퍼런스를 선제적 확보 및 순수 전력기기 업체로 글로벌 장기 싸이클에서 가장 큰 수혜를 받을수 있고 3) 글로벌 PEER 대비 아직 주가 상향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18,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 값 5억인데, 분담금이 5억…"재건축 안해" [최원철의 미래집]
- "제살 깎아 먹기, 이제 그만"…한화오션, 파격 결단 내린 이유
- '그랜저·벤츠' 다 제쳤다…작년 가장 많이 팔린 중고차는?
- 중국이 거부한 日가리비…'우회로' 찾았다
- "넷이서 음료 3잔에 케이크 2개 시켰다고 쫓겨났습니다"
- 강형욱 "대학 가본 적 없어, 고졸"…학력 오해 정정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화장실만 14개"
- 강경준, 불륜 의혹에…감자탕 '공구'하던 인스타 계정까지 폐쇄
- 우즈와 나이키, 27년간 동행 끝나…'선데이 레드' 역사 속으로
- "돈 대신 몸으로 때워라"…세금 없다는 북한의 참혹한 실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