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FC, 공격진 보강..브라질 공격수 가브리엘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광주FC가 브라질로 복귀한 토마스의 빈자리를 메꿔줄 용병을 영입하며 공격진 보강에 나섰습니다.
광주FC는 9일 포르투갈 CF카넬라스 2010(리가3)에서 활약하던 브라질 출신 공격수 22살 가브리엘을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로축구 광주FC가 브라질로 복귀한 토마스의 빈자리를 메꿔줄 용병을 영입하며 공격진 보강에 나섰습니다.
광주FC는 9일 포르투갈 CF카넬라스 2010(리가3)에서 활약하던 브라질 출신 공격수 22살 가브리엘을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가브리엘은 182cm, 80kg의 균형잡힌 피지컬을 지녔으며 폭발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공격 자원입니다.
특히 볼을 지킬 줄 알고 동료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능력과 1대 1 상황에서 높은 자신감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강력한 왼발 슛을 주 무기로 갖췄으며 측면에서 올려주는 크로스 또한 위협적이라 공격진에서 활발한 활동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1년 브라질 보타포구FR(세리에A)에서 데뷔한 가브리엘은 지난해 포르투갈 무대로 옮겼으며, 2022-2023 시즌 7경기에서 1골 2도움을, 강등라운드 6경기 2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잔류를 이끌었습니다.
현재 태국 치앙마이에서 1차 전지훈련 중인 가브리엘은 "광주FC의 축구가 아주 재밌고 박진감 넘쳤고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에서 좋은 플레이를 보이고 싶다. 이번 동계훈련에서 몸을 끌어올려 팬들 앞에서 멋진 골을 성공시키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광주FC #공격수 #용병영입 #가브리엘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원 "이낙연, '형님 저를 공천을 주면..' DJ가 그렇게 아꼈는데, 탈당 명분 없어"[여의도초대석]
- 尹 "충주시 유튜브 '홍보맨' 김선태처럼..혁신 필요"
- 일가족 3명 숨진 채 발견.."소아당뇨 9살 딸, 너무 힘들어 해"
- 이륙 앞둔 항공기서 술취해 소란 피운 60대..1시간 지연
- 음주운전으로 중앙분리대 들이받은 30대..시민 신고로 붙잡혀
- 장미란 차관 “안전하고 쾌적하며 즐거운 대회로 만들 것”
- KIA, 우완투수 윌 크로우 영입..메이저리그 풀타임 선발
- KIA, 새 외국인 투수 윌 크로우 영입..메이저리그 풀타임 선발 출신
- KIA, 외야수 최형우와 역대 최고령 비FA 다년 계약
- 최형우, KIA타이거즈와 역대 최고령 비FA 다년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