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규현 "안테나 이적 후 첫 컴백…유희열, 녹음실서 6시간 피드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씨가 새 소속사 안테나로 이적 후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규현 씨의 새 EP '리스타트(Rest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오늘(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렸다.
17년간 몸담았던 SM이 아닌 안테나의 색을 입은 규현 씨는 새 둥지에서 서정적인 음악을 하는 '발라규'의 면모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 가운데 규현 씨는 슈퍼주니어 팀 완전체 활동에 대한 의지도 잊지 않고 표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씨가 새 소속사 안테나로 이적 후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솔로 가수로서 더욱 단단해진 모습이 엿보이는 컴백이었다.
규현 씨의 새 EP '리스타트(Restar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오늘(9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열렸다. 진행은 슈퍼주니어의 리더 이특 씨가 맡았다.
'리스타트'는 이름처럼 새로운 시작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그렇지 않아'와 더불어 '리스타트' '천천히, 느리게' '사랑이었을까' '레인보우(Rainbow)', 스페셜 트랙 '너여서 그래' 등 총 6곡이 담겼다.
규현 씨는 "공연을 위한 앨범이다. 평소에 내가 안 해보던 느낌의 곡들을 담았고, 하나의 공연을 보는 듯한 리스트를 만들어봤다"며 전곡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타이틀곡 '그렇지 않아'는 모던록 스타일의 밴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오랜만에 마주하게 된 옛 연인을 향한 설렘과 그리움 등이 얽힌 복합적인 감정을 서정적으로 그려냈다. 그는 "나보다는 대중이 좋아하는 곡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그동안 안 해왔던 스타일의 곡이다 보니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도 "회사 대표님(유희열)이 녹음실에 6시간 동안 앉아계시더라. 그만큼 관심이 많으시고, 녹음 현장에서 피드백을 주신 덕분에 노래하는 입장에서 편했다"고 안테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그는 "유희열 대표님이 거의 매일 연락해 주시고, 애정을 많이 보여주신다"며 "초심으로 돌아가 바닥부터 다시 시작해보자는 마음으로 한 계단씩 쌓아서 만들어가보자고 음악적인 방향성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셨다"고 귀띔했다. 유희열 대표는 규현 씨 앨범 수록곡 중 일부 작사 작업에도 참여했다.
17년간 몸담았던 SM이 아닌 안테나의 색을 입은 규현 씨는 새 둥지에서 서정적인 음악을 하는 '발라규'의 면모를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특 씨 역시 "규현의 음악적 역량을 담기에는 안테나가 딱 맞는 옷을 입혀주지 않았나 싶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가운데 규현 씨는 슈퍼주니어 팀 완전체 활동에 대한 의지도 잊지 않고 표현했다. 그는 "팀 활동에 폐를 안 끼치려고 정말 열심히 조정 중"이라며 "슈퍼주니어와 계속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OSEN]
YTN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유미, 엄마 된다..."6월 출산 예정"
- '개통령' 강형욱 "내가 단국대 졸업? 고졸이다"...학력 정정
- '이선균 협박' 20대 여성 신상 폭로한 유튜버 "고소당했다"
- 한음저협 "작년 음악 저작권료 징수액 4000억 원 돌파"
- '여돌'이 장악한 2023 음원차트…뉴진스·아이브·(여자)아이들, 최상위권 싹쓸이
- 이재명, 피선거권 박탈 위기...사법 리스크 최고조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날씨] 주말 지나면 '가을 끝'...다음 주 영하권 추위 온다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이재명 선고에 반으로 갈라진 서초동...신발 투척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