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은행, 주담대 대출이동 서비스 개시…금리 최대 0.4%p 감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경남은행은 '주택담보대출 대출이동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 대출이동 서비스는 아파트 담보 주담대 보유 고객들이 기존 보유은행 방문 없이 경남은행에서 주담대 상품을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BNK경남은행은 ‘주택담보대출 대출이동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주택담보대출 대출이동 서비스는 아파트 담보 주담대 보유 고객들이 기존 보유은행 방문 없이 경남은행에서 주담대 상품을 변경할 수 있는 서비스다.
BNK경남은행은 대출이동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영업점 방문 신청 방법과 모바일앱(App) 신청하는 방법 모두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주담대를 더 낮은 금리로 손쉽게 금리 갈아탈 수 있도록 특별금리 0.4%포인트를 감면해 준다.
모바일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은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 메뉴 ‘상품관리’에 접속해 ‘대출이동신청’을 선택하면 된다.
주담대 대출이동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BNK경남은행은 또한 지난해 10월부터 고금리 주담대를 보유한 기존 고객들의 금리 부담을 덜기 위해 변동금리 주담대를 고정금리 주담대로 전환한 고객에게 총 한도 3000억원 규모로 특별금리 0.4%포인트를 감면 지원하고 있다.
또 지역민들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오는 1월말 ‘전세자금대출 대출이동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박상호 여신영업본부 상무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주택담보대출을 더 낮은 금리로 손쉽게 갈아탈 수 있어 금융비용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BNK경남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손쉽게 이동하고 특별금리 감면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신영, 남편 강경준 불륜 의혹 문자 공개 후 큰 충격"
- ‘100억 자산’ 황현희, 전현무 재산 능가? “개그맨 10년 수익보다 10배” 투자 철학보니
- "경비원이 문 좀 열어주지" 무개념 아파트 민원, 누리꾼 '뭇매'
- “이걸 먹어?” 삼키면 진동으로 배불려…살 빼는 1000원 ‘캡슐’ 시끌벅적
- 손예진·현빈 부부, 소아 청소년 위해 1억 5000만원 기부 '훈훈'
- ‘연예대상’ 탁재훈, 스태프 100여명 회식비 쐈다
- “동료 교수가 성폭행” 신고하고 청원 올린 여교수 최후
- "자기생각" "안고싶다"…강경준, 불륜의혹 유부녀 A씨와 대화 내용 공개
- '이것' 먹였더니 여성 성욕 4배 폭증…도대체 뭐길래?
- 송지효 "아파서 살 많이 빠졌다"…김종국도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