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네오아트센터 ‘따듯함을 찾아서’ 기획전.. 희귀 화목난로 50여 점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에 자리 잡은 네오아트센터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1관과 2관에서 '따뜻함을 찾아서'란 주제로 10번째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네오아트센터 박정식 대표가 지난 10년간 수집한 희귀 화목난로 50여 점과 네오아트센터 소장품전으로 진행됩니다.
박 대표는 화목난로의 따뜻함은 가스, 전기, 석유난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온화함을 느낄 수 있어 지금까지 약 50여 점의 화목 난로를 수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수동에 자리 잡은 네오아트센터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1관과 2관에서 ‘따뜻함을 찾아서’란 주제로 10번째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네오아트센터 박정식 대표가 지난 10년간 수집한 희귀 화목난로 50여 점과 네오아트센터 소장품전으로 진행됩니다. “캠핑의 꽃은 겨울 캠핑”이라고 말하는 캠핑 마니아 박정식 대표는 "눈 내린 캠핑장에서의 화목 난로는 따뜻함과 나무가 타면서 나는 냄새, 장작 불꽃을 보면서 멍 때릴 수 있는 멋진 분위기를 만들어준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표는 화목난로의 따뜻함은 가스, 전기, 석유난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온화함을 느낄 수 있어 지금까지 약 50여 점의 화목 난로를 수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수집된 난로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화목 난로로 펠릿 전용, 펠릿과 장작 겸용으로 연소 방식에 따라 상향식과 하향식, 수평식으로 구분되며, 나무가 연소하면서 수시로 변하는 불꽃을 감상하는 모습이 흡사 미술품을 감상하면서 느낄 수 있는 위로와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약 6만여 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난로 카페 회원들이 각자 소장하고 있는 희귀 화목난로도 함께 전시할 예정입니다.
센터 측은 이번 전시회가 경제난과 국내외 정치 상황 등 어수선한 분위기로 출발한 새해 우리 모두에게 따뜻함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전시 기간 동안 전시장 내 불꽃 영상 시현과 화목 난로 시화 체험 등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CJB청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