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종로R점'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 “JA코리아에 연간 1억원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종로R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으로 전환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매장으로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간 1억원의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을 조성해 JA 코리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 '종로R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으로 전환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JA코리아와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으로, 점포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을 파트너 기관(NGO)에 기부해 지역사회 발전과 긍정적인 변화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을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매장으로 운영한다. 스타벅스는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에서 판매되는 상품 한 개당 300원씩을 적립해 연간 1억원의 청년 취업 활성화 기금을 조성해 JA 코리아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존 JA 코리아와 운영하던 취업 교육 및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 연계 프로그램 대상을 청소년에서 전문대학생과 지역별 취업 취약계층까지 확대한다. 또한 오프라인 잡페어를 개최해 이력서 사진 촬영, 직무검사, 바리스타 직무상담, 모의 면접 지원 등 다양한 강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은 특성화고 학생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청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채용 연계 프로그램으로 확대한다는 점에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협약”이라며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8호점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스타벅스에서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성장하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해설]삼성전자, 반도체 재도약 탄력…연간 영업익 6.5조→30조원대 회복 기대감
- [CES 2024]SK하이닉스 “3년 내 시총 200조 달성할 것”
- [단독]尹대통령, 망분리 제도 개선 검토 지시...범정부 TF 가동
- 메가존클라우드, 스페이스원에 멀티 클라우드 보안 관리 서비스 'CSPM' 추가
- [CES 2024] 차세대 디스플레이…삼성 '폴더블 OLED', LG '3000니트 TV OLED'
-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개막…빅파마 M&A 발표 잇달아
- 리딩플러스, 부동산 담보평가 시스템 구축…“주소만 입력하면 대출한도 즉시 확인”
- 태영 “필요하면 SBS 지분 담보로”…태영건설 워크아웃 청신호
- 카페24, 메타 손잡고 AI 마케팅 지원…“고객사 광고 효율 22배↑”
- '사령관 잡는 킬러' 드론…이스라엘, 하마스 이어 헤즈볼라 간부도 사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