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스타필드 건립 이행보증금 납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건립하기로 한 신세계프라퍼티가 협약 이행보증금을 납부하면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사측은 지난해 12월 22일 광주 도시공사와 협약 당시 이행 보증금 635억원을 단계별로 착공 전에 납부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1-3단계 공사를 각각 시작하기 전 이행 보증금을 분납하기로 한 것을 고려하면 1차 납부는 1단계 공사의 임박을 알리는 의미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에 ‘그랜드 스타필드 광주’를 건립하기로 한 신세계프라퍼티가 협약 이행보증금을 납부하면서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9일 광주시는 신세계프라퍼티가 전날 광주 도시공사에 116억원 상당의 보증보험증권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15일까지 땅값의 10%인 86억원도 계약금 명목으로 납부한다다.
사측은 지난해 12월 22일 광주 도시공사와 협약 당시 이행 보증금 635억원을 단계별로 착공 전에 납부하기로 했다.
또, 땅값 860억원 가운데 계약금을 포함한 240억원을 올해까지 우선 납부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1-3단계 공사를 각각 시작하기 전 이행 보증금을 분납하기로 한 것을 고려하면 1차 납부는 1단계 공사의 임박을 알리는 의미라고 말했다.
계약일로부터 90일 안에 만들기로 한 현지 법인 구성이 완료되면 실질적인 착공이 이뤄질 전망이다.
1단계 공사에서는 단지 보행로·도로 등 기반 시설과 별꿈도서관, 스마트팜, 보타닉가든 등이 조성된다.
2단계에서 조성되는 스타필드와 콘도는 2030년, 3단계 레지던스와 부대시설은 2033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이른바 ‘복합쇼핑몰 3종 세트’ 중 어등산은 협약 이행 절차가 진행 중이고 전방·일신방직 부지(더현대 광주)는 6월을 목표로 지구 단위 변경 계획을 고시하면 개별 건축물 인허가 절차로 들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 “신세계백화점 확장과 맞물려 있는 터미널 개발과 관련해서는 오는 15일 일본 도쿄를 방문해 관련된 현장을 살펴볼 계획이다”면서 “사업 주체인 금호 또는 신세계와 함께 고민하고자 합류도 요청했다”고 강조했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원영 20대 팬, 코인으로 3800억 벌었다" 세계 4위 한국인 투자자 정체는?
- “이강인 보이콧 근황, 전석 매진?”…붉은악마 등에 업고 6만석 완판
- 김민재 '한소희 닮은꼴' 아내 최유라 공개…"올해 배우 복귀"
- '유퀴즈'공효진 엄마, 사위 케빈오 열살 연하에 "미쳤냐. 너"
- "꿇어. 이 X 잘라" 유명 변호사, 강남 클럽서 갑질 논란
- 임현식 "농약 뿌리다 많이 들이마셔 죽을 뻔"
- 중국 누리꾼, 尹·박정희 얼굴로 ‘파묘 조롱…“모욕·굴욕적 행위”
- '관리의 여왕' 이영애,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은?
- “현주엽, 먹방 찍느라 훈련불참” 학부모 민원…교육청 “휘문고 자체조사중”
- 김창완, 23년만 라디오 하차…마지막 기타 연주 후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