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예울마루&장도’에 야간 볼거리…‘스마트 마이스’ 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수시는 지난해 7월 전남에서 유일하게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선정된 예울마루가 지역 마이스산업 미팅테크놀로지 지역확산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억 원을 지원받아 장도의 진섬다리 입구에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는 시설물을 설치해 여수 지역의 4계절을 표현한 작품과 지역작가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순천]
여수 예울마루&장도’에 인공지능과 가상현실 기술 등을 활용한 볼거리가 조성됩니다.
여수시는 지난해 7월 전남에서 유일하게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코리아 유니크 베뉴’에 선정된 예울마루가 지역 마이스산업 미팅테크놀로지 지역확산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2억 원을 지원받아 장도의 진섬다리 입구에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하는 시설물을 설치해 여수 지역의 4계절을 표현한 작품과 지역작가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사업은 전남도관광재단과 재단법인 GS칼텍스재단, 여수시가 협업해 추진했고 도관광재단이 시설물을 설치하고 재단법인 GS칼텍스 재단이 운영을 맡게 됩니다.
유승용 기자 (hara1848@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군의관·공보의 투입” vs “지역 주민·군인 생명 경시”
- 이종섭, 신임장 원본 없이 출국…“다음달 귀국해 수여식 참석할 듯”
- [총선] 여 “‘이재명 셀프공천’이 패륜공천…위성정당으로 ‘종북횡재’”
- [총선] 야 “외교·법무 장관 고발·탄핵”…충남서 표심 몰이
- ‘꿈의 배터리’, ‘게임 체인저’라는 이 배터리…정부 “1천억 투입”
- 연금개혁안 두 가지로 압축…‘더 내고 더 받기’ vs ‘더 내고 그대로 받기’
- ‘모의고사 판박이 수능 영어 23번’ 왜 나왔고, 어떻게 뭉갰나
- “학교 급식실은 ‘산재 백화점’이라 불려요”…‘개선’ 약속한 뒤 예산만 쏙? [취재후]
- 시금치는 왜 금값이 되었나
- 전동차에서 종이에 불을?…두려움에 떤 승객들 “하마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