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수상작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제4회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의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지구랑 나랑 어깨동무'라는 주제로 개최했으며 총 7471편이 응모했다.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광동제약이 주최하고, 서울교육대학교 미술영재교육연구소가 공동주관하며, 환경부,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환경교육센터, 가산의료재단 광동병원 등이 후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지구랑 나랑 어깨동무’라는 주제로 개최했으며 총 7471편이 응모했다. 출품작들은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방법이나 깨끗한 지구의 미래를 상상하는 등 환경 관련 주제를 개성 있는 방식으로 표현했다.
환경부장관상(대상)은 ‘환경 파괴의 위협 속에서 밝은 미래를 꿈꾼다’는 주제의식을 담은 ‘숨 쉴 수 있는 세상’(장은유, 초등 6학년)이 선정됐다. 이 밖에 광동제약 대표이사상,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상 등 개인참가자 414명과 4개 단체가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패, 친환경 취지를 담은 나무메달을 수여했다. 수상작은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공식홈페이지에 마련된 온라인 전시공간에서 전시한다.
가산 환경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광동제약이 주최하고, 서울교육대학교 미술영재교육연구소가 공동주관하며, 환경부,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환경교육센터, 가산의료재단 광동병원 등이 후원한다. 2020년부터 매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김재범 스포츠동아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형식 잘 나갔는데 경찰조사 신세…한순간에 나락 왜? (닥터슬럼프)
- 갑질한 이진이, 성적 비하 욕까지 ‘난리’ [DA:차이나]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 “화장실만 14개” (살림남)
- ‘109억 건물주’ 양세형 “엄마에게 상가 선물” (옥문아)
- ‘권기범♥’ 아유미 임신 “6월 출산 예정” [공식]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