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2023년에 사상 최다 글로벌 판매량 달성

2024. 1. 9. 13: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 6,000대 넘기며 최고 실적 기록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해 전 세계 50개국에 총 6,032대의 차를 판매하며 119년의 브랜드 역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지역 등에서 신차 판매량을 경신하면서 전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판매 증가세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 6,000대 넘기며 최고 실적 기록

 롤스로이스모터카가 지난해 전 세계 50개국에 총 6,032대의 차를 판매하며 119년의 브랜드 역사상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지역 등에서 신차 판매량을 경신하면서 전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판매 증가세를 기록했다. 판매량 1, 2위 시장인 미국과 중국이 전체 판매량을 견인했으며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역동적이고 활발한 경제를 기반으로 럭셔리 산업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한국 시장의 실적에 힘 입어 매년 판매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차종별로는 컬리넌(Cullinan)이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가장 많이 판매된 롤스로이스로 등극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고스트(Ghost)가 베스트셀링카에 올랐고 팬텀(Phantom) 또한 브랜드의 플래그십 으로서 최고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4분기부터 첫 인도를 시작한 브랜드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 스펙터(Spectre)는 전 세계적으로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젊은 소비 층의 수요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스펙터 주문은 2025년까지 밀려 있는 상태다.

 이와 더불어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비스포크 프로그램 역시 역대 최고 주문량과 주문 금액을 달성했다. 고도의 기술력과 창의성이 요구되는 최고급 비스포크에 대한 수요는 중동 지역에서 두드러졌다.

 지난해 완성한 비스포크 프로젝트 중에는 롤스로이스 역사상 처음으로 비스포크 향을 실내 공간에 도입한 '팬텀 신토피아' 등 브랜드 최초의 시도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이 외에 브랜드 최상위 맞춤 제작 방식인 코치빌드의 새로운 차 '드롭테일'을 선보이는 등 소재, 공예 기법, 기술 혁신, 창의성 측면에서의 지평을 넓혔다.

 롤스로이스는 장기적으로 비스포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속 증가하고 있는 비스포크 수요에 힘입어 2022년 7월 두바이에 전 세계 최초로 비스포크 경험 공간 ‘;'프라이빗 오피스'를 열었다. 이어 작년에는 중국 상하이에도 선을 보였다. 올해 서울과 북미에 프라이빗 오피스를 설립해 소비자들이 보다 럭셔리하고 전문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크리스 브라운리지 롤스로이스모터카 CEO는 "2023년은 롤스로이스가 또다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한 해로 모든 제품 포트폴리오에 걸쳐 전 세계에서 확고한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며 "특히, 스펙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고무적이었고 이는 차기 제품 개발 및 생산에 있어 과감하게 전동화 전략을 채택하기로 한 브랜드의 결정에 힘을 싣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비스포크 주문 역시 주문량과 주문 금액 모두 최고 수준을 기록하면서 럭셔리 부문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고 덧붙였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르노코리아, XM3 E-테크 포 올 전동화 견인
▶ [CES 2024]기아, PBV에 들어가는 혁신 기술 공개
▶ [하이빔]'이이제이(以夷制夷)'로 대응하는 VW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