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광명병원 정영훈 교수, 순환기의공학회 이사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앙대광명병원(병원장 이철희) 순환기내과 정영훈 교수가 제12대 순환기의공학회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정영훈 이사장은 중앙대 의대를 졸업하고 아시아 심장학회(ASC) 부회장,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산하 혈소판-혈전연구회(PTRG) 회장 및 대한심장학회 진료지침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환기의공학회는 2001년에 의학과 공학 전문가들의 기술적 상호협력을 위해 창립됐다. 임상현장의 미충족 필요 확인 및 해결 기술 개발을 위해 의학-공학의 공동 심포지엄 및 워크샵을 진행해 왔으며, 관련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2022년 선도연구센터(ERC)를 수주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정영훈 신임 이사장은 “융복합적인 접근을 통한 기술 개발은 미래 국가의 중요한 먹거리”라며 “의학과 공학의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논의를 통한 기술창안 플랫폼을 확대하고, 의학-공학-사업화가 유기적인 상호 관계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산업연계를 강화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정영훈 이사장은 중앙대 의대를 졸업하고 아시아 심장학회(ASC) 부회장, 대한심혈관중재학회 산하 혈소판-혈전연구회(PTRG) 회장 및 대한심장학회 진료지침위원회 간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중앙대학교광명병원 내과 과장으로 재직하며 관상동맥질환 및 혈전질환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재범 스포츠동아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질한 이진이, 성적 비하 욕까지 ‘난리’ [DA:차이나]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 “화장실만 14개” (살림남)
- 이금희, 대국민 사기극 공개 사과…무슨 일? (라디오스타)
- ‘권기범♥’ 아유미 임신 “6월 출산 예정” [공식]
- ‘불륜 피해’ 박민영 학폭 피해까지→동창회 뒤집어놨다 (내남결)[TV종합]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