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중·고등학생 ‘인터넷 강의 지원 사업’ 지속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서구가 올해도 관내 중·고등학생 700명을 대상으로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강남인강)'의 연간 수강권 전액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강남인강'에서는 중등부 내신 강의부터 고등부 수능 준비까지 총 1500여개의 단계별·수준별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명 현직 교사와 EBS 수능 스타강사 등 실력파 강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명 현직 교사·EBS 수능 스타강사 강의
이 사업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균등한 학습 기회 제공,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 등을 위해 지난 2022년 12월 구가 서울 강남구와 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부터 시행 중이다.
‘강남인강’에서는 중등부 내신 강의부터 고등부 수능 준비까지 총 1500여개의 단계별·수준별 인터넷 강의를 지원하고 있으며 유명 현직 교사와 EBS 수능 스타강사 등 실력파 강사들이 직접 강의를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대상자는 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중·고등학생이다.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온라인(선착순)으로만 받으며 구 인터넷수능방송 회원가입 후 서구희망교육지구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권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권은 신청한 날 기준 다음 달 15일 이내에 개별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학력 신장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갑질한 이진이, 성적 비하 욕까지 ‘난리’ [DA:차이나]
- 추신수, 美 텍사스 5500평 대저택 공개 “화장실만 14개” (살림남)
- 이금희, 대국민 사기극 공개 사과…무슨 일? (라디오스타)
- ‘권기범♥’ 아유미 임신 “6월 출산 예정” [공식]
- ‘불륜 피해’ 박민영 학폭 피해까지→동창회 뒤집어놨다 (내남결)[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