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교육, 영천에서 배워요”…영천시, 신규 농민 정착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귀농·귀촌 준비 및 안정적인 정착에 필요한 기본 교육과정인 '2024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초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서명환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인 및 예비 귀농인들이 농업 농촌을 이해하고 영농기술 및 귀농귀촌 정보를 습득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민을 위한 더욱 내실 있는 교육 및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귀농·귀촌 준비 및 안정적인 정착에 필요한 기본 교육과정인 ‘2024년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초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월 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2월 21일까지 총 10회, 40시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영농경험이 부족한 초보 귀농인에게 필요한 기초영농 이론 및 농업생활법률, 농업경영, 귀농 성공사례 등 실제 농촌 정착에 필요한 현실적인 교육 내용으로 꾸며진다. 또 교육생들 간의 정보 공유 및 소통의 시간도 마련된다.
이번 교육의 모집인원은 80명이며 선착순 선발 한다. 16일까지 신청서를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 귀농귀촌담당으로 문의할 수 있다.
서명환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귀농인 및 예비 귀농인들이 농업 농촌을 이해하고 영농기술 및 귀농귀촌 정보를 습득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농민을 위한 더욱 내실 있는 교육 및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영천=김다정 기자 kimdj@nongmin.com“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