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전동킥보드 불편 신고시스템 지자체 첫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송파구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공유 전동킥보드·전기자전거 신고시스템을 구 홈페이지에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공유모빌리티의 무질서한 주정차로 인해 보행불편과 안전사고 우려가 크지만 관련 법령이 마련되지 않아 행정청의 처분 권한과 근거가 없다고 구는 설명했다.
구는 입법 공백을 메우고 공유모빌리티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불편접수부터 처리현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유모빌리티 통합신고시스템'을 도입해 8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공유 전동킥보드·전기자전거 신고시스템을 구 홈페이지에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공유모빌리티의 무질서한 주정차로 인해 보행불편과 안전사고 우려가 크지만 관련 법령이 마련되지 않아 행정청의 처분 권한과 근거가 없다고 구는 설명했다. 구는 입법 공백을 메우고 공유모빌리티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불편접수부터 처리현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공유모빌리티 통합신고시스템’을 도입해 8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신고자와 처리자를 직접 연결해 민원처리의 편의성·시의성을 높였다. 신고자는 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등 인적사항 입력 없이 주소만으로 간단하게 신고할 수 있다.
김구철 기자 kcki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피습 뒤 ‘서울행 - 부산팽’ 논란… “총선 100만표 날렸다” 분석도 [허민의 정치카페]
- 한동훈 ‘아동학대범’으로 몰고 간 짜깁기 동영상…아이 얼굴 안 지우고 오히려 아동학대
- 강경준 불륜 의혹… “장신영, 큰 충격에 눈물”
- 이혜정 “남편과 이혼 안하고 버티는 중…내 땅 날린 거 받아야 해”
- 이낙연 “민주당 44%가 전과자”…‘이재명 민주당’ 직격
- 콘서트 보려다 협심증 환자 쓰러졌는데…임영웅이 찬사받은 이유?
- [속보] 이재명 대표 습격 관련 70대 추가 긴급체포
- ‘이재명 선거법 위반’ 재판장 사표…총선 전 1심 선고 어려워
- ‘개통령’ 강형욱, 진짜 학력 밝혔다 “대학 간 적 없어…고졸이다”
- ‘독일축구 전설’ 프란츠 베켄바워 별세…향년 78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