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단지 외부 출입구에 차량 충돌…“운전자 구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 외부 출입구를 차량이 들이받았다고 미국 비밀경호국(SS)이 밝혔습니다.
앤서니 굴리엘미 비밀경호국 대변인은 현지 시각 8일 엑스(옛 트위터)에 올린 성명에서 "오늘 저녁 6시를 조금 앞두고 백악관 단지 외부 출입구에 차 한 대가 충돌했다"고 밝혔습니다.
굴리엘미 대변인은 이후 약 한 시간 만에 추가로 올린 글에서는 "해당 차량이 치워졌고, 경찰은 도로통제를 해제했다. 운전자는 여전히 구속돼 있고 조사가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워싱턴 D.C. 백악관 외부 출입구를 차량이 들이받았다고 미국 비밀경호국(SS)이 밝혔습니다.
앤서니 굴리엘미 비밀경호국 대변인은 현지 시각 8일 엑스(옛 트위터)에 올린 성명에서 “오늘 저녁 6시를 조금 앞두고 백악관 단지 외부 출입구에 차 한 대가 충돌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운전자는 구속됐고 현재 원인과 충돌이 일어난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굴리엘미 대변인은 이후 약 한 시간 만에 추가로 올린 글에서는 “해당 차량이 치워졌고, 경찰은 도로통제를 해제했다. 운전자는 여전히 구속돼 있고 조사가 계속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백악관은 이 사건과 관련해 즉각적으로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습니다.
지난달에는 조 바이든 대통령의 델라웨어주 북부 윌밍턴 방문 때 교차로 차단 임무를 맡았던 경호팀 차량을 음주운전 차량이 들이받는 사고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지주 기자 (jjcheong@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황운하 판례’ 믿고 총선 직행?…검사들의 출마 러시
- “문 좀 열어주지, 센스가 없네요”…아파트 민원 논란 [잇슈 키워드]
- “대세가 된 AI”…CES 개막 초읽기
- 2024 지구촌 첫 선거…야당 ‘보이콧’에 여당 ‘압승’ [특파원 리포트]
- [현장영상] 다시 법정에 나타난 ‘판사 폭행’ 남성, 그런데 모습이?
- [현장영상]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호텔서 폭발…“최소 11명 부상”
- “모델하우스 에어컨 달아놨더라”…신축 아파트서 무슨 일이? [잇슈 키워드]
- [잇슈 키워드] “영화 찍고 뒷정리 나 몰라라”…제주 오름 뒤덮은 가짜 눈
- 미국 민간 최초 무인 달착륙선 “엔진에 문제”
- 주담대도 비대면으로 갈아 타세요…오늘 서비스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