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요정'신지아X'스노보드 천재'최가온 강원2024' 대한민국 선수단 오늘 결단식[G-10 오피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2024) 개막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9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대한체육회가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한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우리 선수들이 강원도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더 멋진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원2024를 통해 연대와 공감이라는 가치를 배우고 다양한 국가와 인종의 청소년들과 함께 교류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2024) 개막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9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대한체육회가 대한민국 선수단 결단식을 개최한다.
이날 오후 3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열리는 결단식에는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을 비롯해 시·도체육회장, 종목별 경기단체 임원, 지도자, 선수단 등 150여 명이 함께한다.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2024'는 역대 4번째 동계청소년올림픽이자 아시아에선 최초로 열리는 대회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경기 시설을 최대한 활용한 모범적인 레거시(유산) 대회이자, 강원도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올림픽이라는 점이 뜻깊다. 강원도 강릉, 평창, 정선, 횡성 등 4개 시·군에서 개최되며 80여 개국 선수단 2950여 명이 참가한다. 미래의 올림피언을 꿈꾸는 전세계 청소년 선수(2006년 1월 1일생∼2009년 12월 31일생)들이 참가하는 대회인 만큼 메달 경쟁보다는 미래 세대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스포츠 축제로서의 의미가 크다. 국가별 순위도 공식적으로는 집계하지 않는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동계청소년올림픽 사상 최대 규모인 153명의 선수와 지도자들이 참가한다. 전통적 강세 종목인 빙상(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을 포함, 스노보드와 스켈레톤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최근 국제무대에서 잇달아 포디움에 오르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입증한 '피겨요정' 신지아, '천재 스노보더' 최가온 등도 '안방' 청소년 올림픽에서 신나게 날아오를 준비를 마쳤다.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은 "우리 선수들이 강원도에서 열리는 대회에서 더 멋진 기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원2024를 통해 연대와 공감이라는 가치를 배우고 다양한 국가와 인종의 청소년들과 함께 교류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문체부는 강원2024 조직위, 강원도와 함께 청소년 여러분의 마음속 깊이 남을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하며, 즐거운 올림픽을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 우리 선수들이 강원2024에서 부상 없이 안전하게 경기를 마무리하고 꿈을 펼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신영, ♥강경준 충격 문자에 격해져 눈물…“전남편한테도 바보처럼 퍼주고”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건너뛰고 임신 소식 전하나?..“아기 낳고파”
- “가족예능 찍으면서”..강경준, 유부녀에 '안고 싶네' 문자에 비난 쇄도→소속사 '묵묵부답'[종합]
- 강경준 '사생활 문자 공개' 후폭풍..소속사 손절→SNS 계정 삭제[종합]
- '61세' 서정희 ♥6살 연하 남친 최초 공개 “결혼은 아직, 친구이자 동역자”[전문]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