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상고 창업동아리 'YES' 5년째 초평 나눔의집에 사랑의 손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천상업고등학교(교장 반채익) 창업동아리 '예스'(YES)의 '꿈빛뜰안' 학생들이 교내 카페 운영과 커피 드립백 판매 등으로 얻은 수익금 80만원을 초평 나눔의집에 9일 기부했다.
'꿈빛뜰안'은 커피로 꿈을 키우고 있는 동아리로 5년째 초평 나눔의집에 기부 선행을 계속하고 있다.
꿈빛뜰안 학생들은 전원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 교내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실전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진천상업고등학교(교장 반채익) 창업동아리 '예스'(YES)의 '꿈빛뜰안' 학생들이 교내 카페 운영과 커피 드립백 판매 등으로 얻은 수익금 80만원을 초평 나눔의집에 9일 기부했다.
'꿈빛뜰안'은 커피로 꿈을 키우고 있는 동아리로 5년째 초평 나눔의집에 기부 선행을 계속하고 있다.
초평 나눔의집은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반찬 봉사를 하는 단체다. 이번 기부금은 나눔의집 운영을 위한 난방비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진천상고 창업동아리 'YES'는 2022년과 2023년 전국상업경진대회 창업동아리 엑스포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꿈빛뜰안'은 지난해 충북직업교육종합축제에서 금상을 받는 등 내실 있는 창업동아리로 자리매김했다.
홀로 사는 노인을 위한 목도리 뜨기와 김장 나눔 행사, 반찬 봉사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행보를 계속해 오고 있다.
지난 여름에는 청주 오송 수재민 돕기 자원봉사활동과 기부금 1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꿈빛뜰안 학생들은 전원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 교내에서 카페를 운영하며 실전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동아리 대표인 2학년 전정헌 학생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미래 카페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고 더불어 판매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게 돼 큰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반채익 진천상업고등학교장은 "학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5년간 기부를 이어온 것이 기특하고 감동으로 다가온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함께 나누는 삶을 이어가도록 격려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