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농장과 공동 개발"···컬리 프리미엄 올리브유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함께 개발한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현지 농장 발굴부터 판매까지 컬리가 전 과정을 기획해 만든 첫 올리브오일로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의 원칙이 담겨 있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함께 개발한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현지 농장 발굴부터 판매까지 컬리가 전 과정을 기획해 만든 첫 올리브오일로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스페인 올리브 농장과 공동 개발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컬리에 따르면 국내 올리브오일 소비는 웰빙 트렌드와 프리미엄 식문화 시장 확대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컬리 유지류 카테고리 전체 매출에서 올리브오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50%로 매년 30%씩 성장했다. 현재 컬리에서 판매되는 수입 올리브오일만 100여 개로, 이는 2020년 대비 24% 증가한 수치다.
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의 원칙이 담겨 있다는 설명이다.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스페인 현지 올리브 농장을 발굴했고 100년 이상 된 올리브나무 보유, 수상 경력, 패키지 디자인 독창성 등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핀카듀에르나스(Finca Duernas)’를 최종 파트너사로 선택했다. 핀카듀에르나스는 스페인 남부 코르도바 지역에서 200년 넘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만을 생산하고 있는 곳으로, 모든 제조과정이 안전하고 탁월하게 관리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에 부여되는 ‘SIQEV(Seal for International Quality of Extra Virgin)’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컬리는 올리브오일 출시를 기념해 9일 오후 8시 30분 컬리 앱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 단 5000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방송에서 올리브오일을 구매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발로나 초콜릿, 유기농 아가베시럽, 리오마레 참치 세트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조기훈 컬리 커머스 그로서리팀 팀장은 “올리브오일은 컬리 고객들이 정말 사랑하는 카테고리 중 하나로 품질에 타협하지 않은 컬리 만의 완벽한 올리브오일을 만들기 위해 10개월 넘게 노력했다”며 “어디서도 볼 수 없는 가격대의 프리미엄 올리브오일을, 라이브 방송에서 단 5,000병만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컬리, 올해 판매량 1위는 채소…1초에 1.38개씩 팔렸다
- 할인에 명품 배치…컬리·쿠팡 'e뷰티 대전'
- 컬리도 유료 멤버십 내놨다…'락인 경쟁' 달아오른다
- 월 1900원에 10배 이상 혜택을…컬리, 유료 멤버십 출시
- '밥에서 구수한 냄새가'…컬리, 골드퀸쌀밥 7000세트 완판
- CU, 컬리와 손 잡다…'공동 사업 추진'
- 20대 여성 6~7명 중 1명은 '저체중'…'비만 아닌데도 46%는 다이어트'
- 글로벌 무대서 ‘춤추는 전기차’ …SK온, 2년 연속 CES참여
- '블랙핑크 리사와 휴가 갔다' 열애설 루이비통 넷째, 시계 부문 CEO로 승진
- ‘경성크리처’로 실화 알게 됐다는 일본인 네티즌들…'731부대가 진짜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