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미국 시러큐스대 방문 및 교류 협정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지난 8일, 미국 시러큐스대를 방문해 신규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향후 양교 협력 방안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시립대에서는 ▲총장 ▲공과대학장 ▲도시과학대학장 ▲국제교육원장이 함께 방문해 대학 전체 차원의 학술 및 학생교환에 관한 신규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수 간 학술 교류 등 다양한 교류 지속 예정
[서울=뉴시스]김효경 인턴 기자 = 원용걸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이 지난 8일, 미국 시러큐스대를 방문해 신규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향후 양교 협력 방안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3월 13일, 시러큐스대 시버루드 총장단의 서울시립대 방문을 계기로 성사됐다. 서울시립대에서는 ▲총장 ▲공과대학장 ▲도시과학대학장 ▲국제교육원장이 함께 방문해 대학 전체 차원의 학술 및 학생교환에 관한 신규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양교는 2025학년도부터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공과대학, 도시과학대학 및 경영대학 등 단과대학 차원에서의 교수 간 학술 교류 등 다양한 교류를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또 서울시립대 총장단은 시러큐스대를 시작으로 일주일간 ▲뉴욕시립대(퀸즈 컬리지, 의과대학, 공중보건및보건정책대학원) ▲스토니브룩뉴욕주립대 ▲몽클레어주립대 ▲노스캐롤라이나대(그린즈버러)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를 차례로 방문, 갱신 협정 체결 및 교류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yogg3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