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교지원센터, 신학기 맞춤형 학교지원 업무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학교지원센터는 학교의 신학기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파호초 도서관 장서 정리를 시작으로 학교 교육활동 3개 분야에 대한 인력지원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학교 교육활동 3개 분야 인력 지원 사업은 ▲교과서 분류 지원▲사서 겸임교 도서관 장서 정리 ▲17학급 이하 소규모학교 및 IB 학교 행사 보조를 위해 적기 적소에 학교에서 필요한 인력을 맞춤형으로 투입해 학교 업무경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학교지원센터는 학교의 신학기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파호초 도서관 장서 정리를 시작으로 학교 교육활동 3개 분야에 대한 인력지원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학교 교육활동 3개 분야 인력 지원 사업은 ▲교과서 분류 지원▲사서 겸임교 도서관 장서 정리 ▲17학급 이하 소규모학교 및 IB 학교 행사 보조를 위해 적기 적소에 학교에서 필요한 인력을 맞춤형으로 투입해 학교 업무경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도는 교과서 분류만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도서관 장서 정리 및 학교 행사 보조 지원까지 확대했다.
교과서 분류 지원은 2023년 고등학교에 한해 지원했으나 올해부터는 희망하는 전 학교 대상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지역 대학생 인력을 활용해 교과서 보관 상자 해체부터 분류 정리까지 지원함으로써 교사의 업무 부담을 줄여 학생 교육활동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사서 겸임교에 대해서는 학교 도서관 장서 스캔, 장서 분류 및 재배치, 폐기도서 구분 및 이동 업무까지 센터에서 지원해 학교 도서관 전담 인력 부족으로 교직원의 업무가 가중되지 않도록 돕는다.
교육활동 인력이 부족한 17학급 이하 소규모학교 및 IB학교의 요청이 있을 경우 입학식·졸업식·학예회 등 각종 행사에 필요한 교육활동 인력을 적기에 센터에서 지원하여 학교 소규모화에 따른 인력 부족 문제도 해소할 예정이다.
업무지원을 희망하는 학교는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업무지원 신청이 가능하고 학교지원센터는 지역 대학생 인력풀을 구성·운영해 지원일 5일 전까지 인력을 배정하고 학교에 지원 상세 일정을 안내한다.
이재복 대구학교지원센터 단장은 "올해도 학교가 학생들의 수업과 생활 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 업무경감을 위한 실효성 있는 학교 지원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더 좋은 교육, 더 좋은 학교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