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부천FC1995, 'U-23 대표팀 출신' 중앙 수비자원 이상혁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가 이상혁을 영입해 수비를 보강했다.
이로써 이상혁은 2026시즌까지 부천 유니폼을 입고 함께하게 되었다.
이상혁은 지난 시즌 김포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르면서 13경기에 출전했다.
부천에 입단한 이상혁은 "일단 구단과 이영민 감독님께서 저를 선택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시즌 각오가 더욱 남다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부천FC1995(구단주 조용익 부천시장, 이하 부천)가 이상혁을 영입해 수비를 보강했다. 이로써 이상혁은 2026시즌까지 부천 유니폼을 입고 함께하게 되었다.
이상혁은 현대고와 단국대를 졸업했다. 이후 지난 2023시즌 울산HD FC를 통해 프로무대를 밟았다. 이후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김포로 임대를 떠났고, 이번 영입을 통해 부천으로 이적하게 되었다. 그는 단국대 시절부터 U리그 2권역 우승과 왕중왕전에 기여하는 등 큰 활약을 펼쳤다. 또한 지난 2022년 한·일 대학 축구 정기전 '덴소컵'에서 결승골을 기록하면서 득점력까지 갖춘 유망주로 평가받은 바 있다.
또한 이상혁은 2022년부터 황선홍호 파리 올림픽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서 잠재력에 대한 기대를 받고 있다. 공중볼 경합과 안정적인 대인마크 능력을 강점으로 가지는 그는 이번 시즌부터 부천의 든든한 센터백으로 활약할 전망이다.
이상혁은 지난 시즌 김포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르면서 13경기에 출전했다. 반시즌이었지만 다수의 경기에 출전하며 2도움을 기록하면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영민 감독은 이번 영입에 대해 "이상혁은 수비 지능과 센스가 좋은 선수다. 쓰리백 중앙에서의 빌드업이나 경기 운영능력이 좋기 때문에 닐손주니어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자원으로도 기대가 된다"라고 전하며 소감을 밝혔다.
부천에 입단한 이상혁은 "일단 구단과 이영민 감독님께서 저를 선택해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이번 시즌 각오가 더욱 남다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부천이 올해 목표로 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일단 먼저 팀에 빨리 스며들고, 최선을 다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의욕 넘치는 각오를 밝혔다.
한편 이상혁은 오늘 오후 선수단과 함께 태국 치앙마이로 1차 동계전지훈련을 떠날 예정이다.
[프로필]
○ 이름 : 이상혁
○ 생년월일 : 2001.01.06
○ 포지션 : 중앙 수비수
○ 신체조건 : 185cm / 76kg
○ 출신교 : 단국대
○ 주요 경력
- 2022 : U-23 축구 국가대표팀
- 2023 : 울산HD FC
- 2023.06~ : 김포FC (임대)
사진= 부천FC1995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