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교통공사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공기업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비스 경영성과,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등 총 7개 항목 25개 지표를 심사해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교통공사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운영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공기업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서비스 경영성과,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등 총 7개 항목 25개 지표를 심사해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공사는 개통 이후 무사고 안전 운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교통약자 프리패스를 국내 최초로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객서비스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모든 서비스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현재 전국 도시철도 동종기관 중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기관은 대전교통공사가 유일하다.
대전교통공사 유병헌 혁신성과팀장은“고객이 최우선이라는 경영철학에 부합하도록 앞으로도 혁신적인 고객서비스 개선점을 발굴해 고객에게 보다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리의서재, 독자와 함께 만드는 '2024 올해의 책' 투표
- 밸류업 표방 HL홀딩스, 자사주 뒤통수…공익법인 악용
- "조선업계 내년부터 성장세 본격화...고부가 선종 확대"
- "삼성전자 진정한 주가부양책은 기술경쟁력 회복"
- K톡신 3사 '명암' 갈린 이유 있었다
- 육아 힘들다고…생후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한 40대 '긴급체포'
- [오늘날씨] "이젠 진짜 진짜 겨울"…아침최저기온 '-3도' 강추위 예상
- KBS 사장 후보자 청문회서 '파우치' 공방…野 "사안 축소하려"vs與 "가치중립적 표현" [종합]
- [여의뷰] "이재명 건재하다"며 비명계 때리는 친명계
- [기자수첩] "민주당, 목소리 크다고 다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