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오늘~내일 전국 대부분 눈…최고 20cm↑폭설
<1>오늘은 추위 대신 눈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오늘부터 내일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릴 텐데요. 특히, 중부와 전북, 경북 내륙에는 폭설이 예상돼 대설예비특보도 내려졌습니다.
<레이더>이 시각 레이더 영상부터 보시면 이미 수도권과 강원 북부에 눈이 시작됐고요. 오전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으로, 늦은 오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출퇴근길 교통혼잡이 우려되는 만큼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2>내일까지 예상되는 눈의 양은 강원 산지에 최고 20cm 이상, 경기 내륙과 강원, 충북 북부에 많게는 15cm 이상, 서울 등 그 밖의 중부와 전북, 경북에도 10cm가 넘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3>특히, 수도권과 강원 중북부는 오늘 오전부터 밤사이 강한 눈이 집중되겠고요. 강원 남부와 충청이남은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 사이 시간당 1~3cm의 눈이 쏟아지겠습니다.
<현재>오늘 아침 큰 추위는 없습니다. 현재 춘천 영하 2.2도, 서울 영하 1도로 어제 아침보다 크게는 10도가량 높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한낮에도 서울 2도, 대전 5도, 광주는 7도까지 오르면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주간>서울 등 수도권의 눈은 오늘 늦은 밤에 그치겠지만, 그 밖의 지역은 내일 오전부터 오후 사이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폭설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빙판 조심″ 전국 대설예비특보…수도권 최대 10㎝ 이상 많은 눈
- 탈당 앞둔 이낙연 ″민주당 44%가 전과자″ 직격
- 원로배우 남포동, 차량서 구조…행인 신고로 발견
- ″싼 맛에 먹었는데″...구내식당 식비 상승폭 역대 최고
- 세계 첫 민간 달 탐사선 페레그린, 연료 손실로 실패 위기
- 생후 2개월 아기를 눈더미에 던졌다…러 인플루언서 '뭇매'
- [굿모닝월드]호주 식당이 선보인 '절대 잊을 수 없는 케이크'
- 밀린 관리비 내라 했더니 동전 '2만 개' 내밀어...'황당'
- '황의조 사생활 영상 유포 협박' 친형수, 첫 재판서 ″모르는 일″
- 공화당 첫 대선후보 경선 D-7…바이든, 트럼프에 맹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