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기원, 올해 농업인 3만여명 대상 새 소득작물 등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이하 농기원)이 오는 3월 20일까지 도내 전 시군에서 267회에 걸쳐 3만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일정과 과정은 시군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농업기술원(이하 농기원)이 오는 3월 20일까지 도내 전 시군에서 267회에 걸쳐 3만여 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한다.
9일 농기원에 따르면 올해의 교육은 지역별 특화작목 재배 기술, 과수농가에 큰 해를 주고 있는 화상병 예찰과 방제 요령을 비롯해 토양 환경 관리, 아열대 작물 재배 등 새로운 농업환경에 대한 교육이 많다.
농기원은 또 농업대전환, 농업기술 연구성과, 새롭게 개발된 품종, 농업인 안전 예방 등 농기원이 제작한 교재를 활용해 최신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군별 주요 교육장에 대한 현장조사도 해 더욱 효율적인 교육방안을 찾는다는 방침이다.
조영숙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국제정세 변화와 이상기후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려면 농업인 스스로 적극적인 자세로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활용하는 준비가 필요하다"며 "농업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일정과 과정은 시군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pri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음주 뺑소니' 친구 손절했다가…"친구들이 너무하다는데 과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