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아, 읽자'…충북중원교육문화원 겨울 독서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원장 한주형)은 겨울방학을 맞아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초등학교 4학년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은 방학 기간 중 폭넓은 독서 활동으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독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도교육청 중원교육문화원(원장 한주형)은 겨울방학을 맞아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초등학교 4학년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은 방학 기간 중 폭넓은 독서 활동으로 사고력과 창의력을 향상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독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에 진행한다.
이번 겨울 독서교실은 '너희도 우리와 같은 동물이야'를 주제로 동물과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고, 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 등을 이야기해 본다.
△열두 띠 동물 △성격으로 알아보는 동물과 나 △속담과 격언 속 동물 △예술 속 동물 △우리와 함께하는 동물 이야기 등을 개인 활동과 모듬 활동으로 진행한다.
마지막에는 동물쿠키, 케이크를 만들고 소감을 나누는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한주형 중원교육문화원장은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을 만들고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마음근육까지 키우면 좋겠다"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욕 강해 이별…하루 13번 가능, 다자연애 원해" 서장훈 만난 경찰의 고백
- 김병만 "부모님, 교사인 재혼녀와 결혼 반대…난 판단력 흐려" 발언 눈길
- "'첫 성관계, 300만원'…유명 대기업 대표, 24살 어린 내 약혼녀와 성매매"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스토킹 무서워 부산서 서울 이직…오피스텔까지 찾아와 보복 살인한 남친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에일리, 3세 연하 '솔로지옥' 최시훈과 내년 4월 결혼 "평생 함께"
- 조여정·성시경, 13년 전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어색했지만"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