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피아 복지포인트,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결제 서비스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복지 플랫폼 '베네피아' 회원이 전국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신이 보유한 복지포인트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베네피아'를 운영하는 SK엠앤서비스는 최근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복지포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매장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복지 플랫폼 ‘베네피아’ 회원이 전국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신이 보유한 복지포인트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베네피아’를 운영하는 SK엠앤서비스는 최근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서 복지포인트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매장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매장결제’는 온라인몰 중심인 베네피아 복지서비스를 오프라인에 연계한 O2O 서비스(Online to Offline Service)로, 제휴 오프라인 매장 이용시에 베네피아 휴대폰 앱의 바코드를 보여주고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통 매장에서 복지용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는 회사의 온라인 복지몰을 방문해 복지포인트 차감 신청을 하고 관리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는 등 다소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하지만, ‘매장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베네피아 앱에서 바코드를 띄어 읽히는 것 만으로 모든 절차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업종별, 브랜드별로 1%에서 7%까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연회비, 전월 실적 등 일정 조건을 충족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와 달리 조건 없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이용 가능 매장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CU, GS25, 투썸플레이스, 파리바게뜨, 메가박스, 교보문고 등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카페/베이커리, 영화관, 음식점, 서점 약 200여개 브랜드에 이른다.
최근 다이소 외에도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맘스터치,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를 오픈하는 등 매년 30~40개 이상 제휴 브랜드를 신규 확보하여 고객이 어디서든 편리하게 복지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처를 넓히고 있다.
SK엠앤서비스 허선영 대표는 “베네피아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충족하기 위해 ICT 기술과 데이터, 커머스 등 자체 역량과 다양한 제휴사와 네트워크를 결집해 보다 차별적 가치를 제공하는 넘버원 복지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혁신과 도전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전점검 갔더니 인분·욕설이…” 세종 신축 아파트 입주예정자 분노
- ‘한동훈 아동학대’ 주장에 與 “아이 얼굴 노출하며 왜곡선동…법적대응”
- 남친 폭행 호소하던 20대 여성 추락사…경찰 수사
- 이낙연 “민주당 44% 전과자…‘원칙과상식’ 신당 합류 가능성 있어”
- “남자가 여자보다 대장암 잘 걸리는 이유는 ‘이것’ 차이 때문”
- 소녀시대 최수영 불법촬영 당해…“탈의 장면 미친 듯 찍어대”
- ‘민주당 탈당’ 이상민, 국힘 입당…“호랑이 굴에 들어간다 생각”
- 내일 수도권 출근길 ‘눈폭탄’ 주의…이틀간 서울 최대 10cm 폭설
- 서정희, ♥6살 연하 남친 공개 “유방암 투병때 큰 힘”
- 이재명 습격범 도운 70대 체포…“‘변명문’ 우편발송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