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 강형욱 "난 단국대 아닌 고졸"…학력 오해 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통령'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가 온라인 사이트에 잘못 기재된 자신의 학력을 정정했다.
강 훈련사는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직접 읽으며 잘못된 내용을 수정했다.
강 훈련사는 KBS 2TV '개는 휼륭하다', EBS 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에 출연해 반려견 훈련사로 인기를 얻었고, 일명 '개통령'(강아지 대통령)으로 불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통령' 강형욱 반려견 훈련사가 온라인 사이트에 잘못 기재된 자신의 학력을 정정했다.
강 훈련사는 지난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강형욱의 보듬TV'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직접 읽으며 잘못된 내용을 수정했다. 그는 "진주 강씨는 맞다. 직업에 동물 훈련사라고 되어 있는데 반려견 훈련사라서 다른 동물은 훈련을 시킬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단국대학교 생명공학대학 동물자원학'이라고 대학교 학력이 기재된 것에 대해 "내가 단국대를 나왔다고? 전 대학교를 가본 적이 없다. 고졸(고등학교 졸업)"이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가고 싶은 대학교를 이화여자대학교로 꼽았다. 강 훈련사는 "나중에 이화여대에 가고 싶다. 이화여대에 최재천 교수님이 계신데 최 교수님은 우리나라의 동물 행동에 관한 세계적인 석학"이라며 "이화여대에 남자들이 꽤 많더라"고 덧붙였다.
강형욱은 또 자신이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 가격이 상당하다는 지적에 대해 "좀 속상한 게 우리 훈련 프로그램 비싸다고 기사가 뜨고 했다. 이게 오해가 굉장히 많고, 내가 돈을 막 벌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업하는 분들이 보면 '강형욱 왜 이렇게 운영하지' 하고 생각할 정도일 것이다. 우리는 유치원도 하지 않고 호텔도 운영하지 않고 아무것도 안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위탁(유치원·호텔)과 가르치는 사람(훈련) 두 가지를 하면 부딪힌다"며 "자존심 세우느라 돈 버는 일에 신경을 못 썼는데 '돈을 많이 번다', '비싸다'라는 얘기를 할 때마다 너무 속상하다"고 토로했다.
강 훈련사는 KBS 2TV '개는 휼륭하다', EBS 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에 출연해 반려견 훈련사로 인기를 얻었고, 일명 '개통령'(강아지 대통령)으로 불린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통령` 강형욱 "난 단국대 아닌 고졸"…학력 오해 정정
- ‘100억 자산’ 황현희 “개그맨 10년보다 10배 수익”…화제의 투자법
- "소름 돋는다"…`파시스트 경례`에 이탈리아 발칵
- 민주당 류삼영 폭탄선언…‘“수도권 출마해 尹 ‘검사독재’ 정부와 싸울 것”
- "남친 상습 폭행"…20대女 오피스텔 9층서 추락사
- 트럼프2기 첫 재무장관 자리 놓고 `칼싸움`…머스크 입김 눈길
-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한동훈 국힘 대표 만나 "기업·노동 격차 해소해야"
- [기획] `눈덩이` 재정적자 속 또 판치는 `방탄·쪽지`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해외 매각 사실상 차단”… 고려아연, 경영권 ‘표심잡기’ 힘 실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