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잇턴 "악동스러움이 우리 매력, 여유에서 흘러나오는 멋 보여주고파" [인터뷰 ②]

김세아 2024. 1. 9. 08: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잇턴이 '에잇턴스러움'을 정의했다.

에잇턴은 이번 앨범 '스터닝(STUNNING)'을 통해 꾸미지 않아도 흘러넘치는 에잇턴만의 멋과 한계 없는 자신감을 노래하며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업그레이드된 에잇턴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세아 기자]

사진 제공=MNH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잇턴이 '에잇턴스러움'을 정의했다. 

에잇턴은 최근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한 카페에서 텐아시아와 만나 이야기를 들려줬다. 지난해 1월 20일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에잇턴은 9일 새로운 미니 앨범을 들고 약 7개월 만에 대중들의 곁으로 돌아왔다.

에잇턴은 이번 앨범 '스터닝(STUNNING)'을 통해 꾸미지 않아도 흘러넘치는 에잇턴만의 멋과 한계 없는 자신감을 노래하며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업그레이드된 에잇턴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에 대해 승헌은 "'스터닝' 이라는 단어가 깜짝 놀랄만한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에잇턴만의 멋과 자신감을 뽐내고 싶다는 우리만의 신념과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곡 '러펌펌'은 윤규형과 내가 작사에 참여했는데 에잇턴만의 멋과 자신감을 담고 싶었다. 이번 앨범을 통해 퍼포먼스적인 부분에서 우리의 멋과 그루비한 점을 보여주고 싶다"고 설명했다.

/ 사진 제공=MNH엔터테인먼트



이들이 보여주고 싶다는 에잇턴만의 멋은 무엇일까. 

명호는 "2절에 '뽐내지 않아도 흘러나오는 매너, 그냥 있어도 느껴지는 내 폼'이라는 가사가 있는데 '러펌펌'의 모토와 잘 어울리는 가사라고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윤성은 "이번 3집의 키워드는 '멋'과 '자신감'이다. 여유에서 흘러나오는 멋을 보여드리고 싶다. 멋이 흘러너치는 에잇턴이라는 말을 듣고 싶다"면서 포부를 드러냈다. 

해민은 "타이틀곡을 제외하고 수록곡을 들어보면 타이틀곡과 다르게 천진난만한 곡들이 많다. 1번 트랙도 들어보면 리듬도 악동스럽고 랩핑이나 노래의 뉘앙스도 천진난만한 느낌이다"라면서 에잇턴스러움을 정의했다. 

윤규는 "앨범의 주제부터가 악동적인 바이브라고 생각한다. 3집 역시 큰 틀에서 벗어나지 않고 저희만의 흘러넘치는 자신감으로 악동스러움을 보여주고 싶는 각오다"라고 강조했다. 

사진 제공=MNH엔터테인먼트



에잇턴은 이번 타이틀곡의 포인트 안무를 '펌펌' 댄스라고 소개하며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윤성은 "이번 포인트 안무는 '펌펌 댄스'라고 우리가 직접 지었다. 복싱을 연상케 하는 동작과 '펌펌'을 연상시키는 탄력있는 안무가 포인트"라면서 "이번에 퍼포먼스에 심혈을 기울였다. 보시면 딱 칼군무라는 생각이 드실 거다. 그거에 맞게 안무도 하려고 포인트를 어디다 두려고 노력하고 연습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퍼포먼스적인 부분과 개개인의 자유분방함에도 포커스를 뒀다는 재윤은 "멀리서 봤을 때 칼군무라는 생각도 들지만 개개인의 직캠을 봤을 때 개인의 개성과 댄스 스타일이 돋보이는게 이번 3집의 목표"라고 덧붙였다. 이에 옆에 앉은 명호는 "빠져들게 될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타이틀곡 'RU-PUM PUM(러펌펌)'은 중독성 강한 바운스와 끊임없이 커져가는 에너지의 만남이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멤버 윤규와 승헌이 작사에 참여했다. 이번 앨범 'STUNNING'은 타이틀곡 'RU-PUM PUM'(러-펌펌)을 비롯해 'THE GAME(더 게임)', 'NOM(놈)', 'WE HERE(위 히어)', 팬송 'GLOW(글로우)'까지 총 5개의 곡이 수록됐다.

8TURN의 세 번째  미니앨범 'STUNNING(스터닝)'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인터뷰 ③에서 계속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